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온트레이드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온트레이드(OnTrade) 거래소

온트레이드(OnTrade)는 4세대 원스톱 시스템 암호화폐 거래소다. 2019년 5월에 공식 오픈하였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C), 온톨로지(ONT), 네오(NEO),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등의 거래를 지원한다. 등록 유저수는 13만여 명이다.

개요[편집]

온트레이드는 네오(NEO), 온톨로지(ONT), 타임스탬프 캐피털 등 전 세계 유명한 회사들의 투자로 5월 공식 오픈한 글로벌 혁신형 디지털 파생상품 암호화폐 거래소다. 온트레이드는 마이크로 비트코인(mBTC) 계약, 영구, 옵션, 지수, Bull&Bear 마진, 터보, 이상 옵션 및 기타 다양한 금융 혁신 파생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물거래, 선물거래, 레버리지, 대출, 위탁관리 및 기타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통 금융 업계의 운영 노하우를 블록체인에 담아 비트코인 변동 지수 BVIX 계약, 일일 결제 시스템, 일일 계약 등 온트레이드만의 창의적이며, 경쟁 플랫폼에 차별성을 갖춘 거래 방식으로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인물[편집]

온트레이드의 제품책임자(CPO)이다. 온트레이드에 입사하기 전에 양적 금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2년에는 옵티버(Optiver) 유럽에서 보조무역사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옵티버 퇴사 이후 양자 및 옵션 트레이더로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델타에너지(Delta Energy)에 입사하였다. 2017년 중반 암호화폐를 발굴하고 남은 경력을 암호화폐 분야의 발전에 바치기로 한 그는 비트코인 가격에 최고의 계량모델 중 하나를 구성하기도 했다. 델타에너지에서 5년 조금 넘게 일하던 중, 2019년 초에 암스테르담에서 온트레이드의 주요투자자를 만나게 되었다. 그때 그는 온트레이드에 대해 알게 되었고, 온트레이드에 합류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

특징[편집]

  • mBTC 및 BVIX 계약
mBTC는 일종의 미니 비트코인 계약 거래로 비트코인을 1/10000로 줄인 거래 방식이다. 현재 8,364달러 기준 mBTC 페어 가격은 0.8364달러로 측정된다. mBTC의 거래는 USDT로만 이뤄지는데 적은 금액으로 트레이딩하기 수월해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온트레이드는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BVIX ; bitcoin volatility index)를 지원한다.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을 측정해 지수의 변동 폭이 커지면 매수 포지션을, 줄어들면 매도 포지션을 취하는 온트레이드만의 차별화된 거래 시스템이다.
  • 세계 최초의 일일 결제 시스템 계약
온트레이드는 최초의 비 채무 결제 시스템으로 모든 거래는 종류 및 계약 기간에 따라 별도 정산된다. 결산 후에도 사용자의 자본은 변하지 않고 수익 부분이 잔액이 돼서 제때 철회 가능하다. 현재 온트레이드와 오케이이엑스(OKEX) 거래소만 해당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온트레이드는 시장에서의 월 및 분기 계약과 달리 사용자에게 매우 단기적인 투기 제품과 완벽한 투자 전략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일일 계약은 계약의 손익, 거래 보증금 및 수수료 등에 대한 부채가 없어 사용자가 마진 또는 자산 배분을 조정할 때 충분한 시간을 가져 거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원스톱 거래 플랫폼-종합 리스크 제어 시스템
온트레이드는 9개의 시스템과 34개의 모듈로 구성된 금융 파생 상품 시스템을 기반으로 완전한 거래, 결제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동시에 온트레이드 시스템은 C++로 구축되어 단일 CPU 스레드 내에서 초당 3만건 이상의 작업을 지원하며 짧은 대기시간, 고대역폭, 고성능 메모리 처리, 분산 병렬 처리 등과 같은 고급 기술을 적용했다. 온트레이드 거래소는 국가 금융 거래소 기준의 운영과 은행 수준의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의 자산 리스크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1]

주요 활동[편집]

  • 무비블록 상장
온트레이드에 한국시간 기준으로 2019년 10월17일 오후 4시에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의 MBL토큰이 상장되었다. 온트레이드가 선택한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이다. 창작자에게는 투명한 수익 내역, 시청자 데이터, 그리고 공평한 상영의 기회를, 관객에게는 다양한 영화 및 콘텐츠를 제공하며 무비블록 생태계에 기여하는 큐레이션, 자막, 홍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무비블록은 온톨로지를 기반으로 하며 무비블록토큰은 무비블록 플랫폼의 암호화폐이다.
  • 한국 국내 첫 밋업
2019년 11월 13일에 4세대 디지털 자산거래소 온트레이드가 한국에서 첫 밋업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해당 밋업은 온트레이드 박유리 한국 담당자의 ‘금융 파생 상품 시스템을 기반으로 출시된 혁신적인 파생상품들’에 대한 소개로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박유리 담당자는 온트레이드의 소형 BTC(mBTC) 계약, 영구, 옵션, 지수, Bull-bear 마진, 터보, 이상 옵션 및 기타 다양한 금융 혁신 파생 상품을 선보였다. 그 다음 차례로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가 연단에 섰다. 강 대표는 무비블록에 대한 소개를 한 뒤 향후 계획을 밝힘으로써 2019년 12월 말에 오픈하는 무비블록 정식 서비스에 대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뒤엔 JC캐피탈코리아(JC Capital Korea)의 대표이사이자 COT 한국 브랜드 전문 댄 남궁(Dan Namkung) 대표가 COT의 현 사업설명과 향후 계획, 토큰 이코노미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 발전’에 대한 주제로 암호화폐 업계 최신 동향을 알아보기 위해 네오, 블록 패치, 크립토 워리어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했다.[2]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편집부, 〈4세대 디지털 자산거래소 온트레이드, 한국 시장 진출〉, 《비씨씨포스트》, 2019-10-16
  2. 블록체인투데이, 〈4세대 디지털 자산거래소 온트레이드, 국내 첫 밋업 성황리 종료〉, 《블록체인투데이》, 2019-11-18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온트레이드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