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유토피안퓨처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NEM)
(NEM) 로고와 글자

유토피안퓨처(UtopianFuture)는 사용자별로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위한 암호화폐인 (NEM)의 창시자이다. 넴(NEM)은 (XEM)이라고도 하는데, 뉴 이코노미 무브먼트(New Economy Movement)의 약자이다. 2014년 유토피안퓨처라는 가명을 쓰는 사람 또는 그룹이 자바(Java) 언어를 사용하여 넴을 개발했다.

주요 활동[편집]

넴(NEM)[편집]

은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넴은 2014년 1월 비트코인 토크 포럼(bitcointalk.org)에서 처음 소개된 것이며 현재 현존하는 큰 암호화폐 중 하나이다. 넴은 유토피안퓨처라는 가명을 쓰는 개인 또는 그룹이 엔엑스티(NXT)를 하드포크하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중간에 계획을 바꿔 자바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코드 베이스로 새롭게 만들어졌다. 넴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는 경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중요도증명방식, 스마트 자산 시스템 등 댜앙한 기술로 운영되고 있다. 유토피안퓨처는 그 이름의 뜻에 맞게 비트코인 생태계에서도 자유주의 이상을 꿈꿨다. 그러나 유토피안퓨처의 이해관계자들을 신속히 조직하는 기술이 곧 그가 다른 알트코인을 공격하기 위해 여러 비트코인 계정을 통제하고 있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또한 유토피안퓨처는 메인넷 출시 때 토큰을 더 많이 받으려고 다중 계정을 사용하였다는 논란으로 비판을 받기도 하였다.

가기.png 에 대해 자세히 보기

향후 계획[편집]

유토피안퓨처는 넴의 주요 조직자 역할에서 사임하게 되었다. 넴은 그가 코딩을 다루는 핵심 개발팀이 아닌 조직관리를 담당하였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직 유토피안퓨처의 향후 행방은 알려진 바가 없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유토피안퓨처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