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테오도르 포셀리우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테오도르 포셀리우스(Theodor Forselius)
에브리피디아(Everipedia)

테오도르 포셀리우스(Theodor Forselius, 1995년 3월 23일 ~ )는 블록체인 기반의 인터넷 백과사전을 위한 암호화폐인 에브리피디아(Everipedia)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유년시절[편집]

테오도르는 스웨덴이왼최핑(Jönköping)에서, 스웨덴인인 브루노 포셀리우스, 에리카 포셀리우스 사이에서 태어났다. 11살에 배틀필드, 콜오브듀티, 마인크래프트를 호스팅하는 온라인 게이밍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이 커뮤니티는 게이머들의 요구를 세심히 반영한 네트워킹 서비스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킹 아이디어들을 계속 진행하였고, 고등학교를 중퇴하여 16살에 스웨덴이 온라인 광고/웹개발 회사에서 근무하였다. 근무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아 NOGA에 위치한 곳에서 full-time으로 2014년까지 근무하였다.

경력[편집]

에브리피디아[편집]

테오도르와 샘 카즈미안은 서로 아는 지인이 있어 2013년에 알게 되었다. 실제로 만난 것은 2014년 여름, 테오도르가 UCLA에 있는 샘 카즈미안에 방문했을 때이다. 이때 두 사람은 훗날 에브리피디아로 이어질 여러 아이디어들에 대해 토론했다. 가을로 접어든 몇달 후에, 두 사람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테오도르는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로 왔다. 2015년 봄, 모가담과 트래비스가 공동 창립자로서 합류하였고, Mucker Capital로부터 시드투자를 이끌어내었다. 2017년 12월, 에브리피디아는 위키백과 공동설립자인 래리 생어가 프로젝트의 CIO로 참여하였다는 것을 알렸다. 발표 직후 테오도르는 래리생어, 트래비스 무어와 함께 WIRED 첫 표지를 장식하였다. 2018년 2월, 에브리피디아는 갤릭시디지털의 EOS.IO Ecosystem Fund로부터 300만 달러 투자를 받았다. 이 뉴스는 Fortune Magazine , Reuters , Business Insider, 그리고 테오도르의 고국인 스웨덴의 Swedish Business Magazine Dagens Industri 에도 담겼다.

다른 도전들[편집]

에브리피디아에서 일하기 전에, 테오도르는 여러 온라인 게이밍 프로젝트, 회사들을 설립하였다. 소셜 게이밍 네크워트인 "HELLO", MOBA-game에 특화된 커뮤니티 웹사이트 Mobafy가 있다. 또한 스웨덴 광고 대행업체인 NOGA에서 웹 개발자로 일했다. (2011년..2014년)

미디어에서[편집]

에브리피디아에서 테오도르의 활약은 Wired Magazine, Business Insider, Forbes 등 세계 여러 매체에서 다루어졌다. Veckans Affärer and Dagens Industri와 같은 스웨덴 매체에서는 첫 페이지를 장식하였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테오도르 포셀리우스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