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최재현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최재현 TUDA Corporation CEO 창업자
튜다(TUDA)

최재현(Jay Choi)은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튜다(TUDA)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최재현은 미국 퍼듀 대학교를 졸업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렘코(REMCO) 파트너스 창업자로 블록체인 마이닝 팜, 시스템트레이딩 플랫폼 및 ICO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했다. 10년간의 스타트업 및 사업 경력이 있다. 크라우드소싱(이디크라우), 프랜차이즈 브랜딩(멜리스, 하키오스, 빌딤) 등을 수행하며 브랜드의 메커니즘 설계 및 영업, 경영 등 다수의 경험이 있다.[1]

학력[편집]

  • 서울고등학교 졸업
  • 2008년 미국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에서 Mechanical engineering과 졸업

약력[편집]

주요 활동[편집]

튜다(TUDA;Tutor’s Diary)[편집]

튜다(TUDA;Tutor’s Diary)는 사교육 서비스를 위한 토큰 인센티브형 플랫폼이다. 1만 명 이상의 개인 교사들, 학생 및 학부모들로 이루어진 과외 커뮤니티가 진화한 형태이다. 튜다는 사교육의 메카인 한국에서 시작되었다. 튜다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다음과 같은 3가지 주요 분야에 집중한다.

  • 사교육 시장의 교육자들의 역할 확대와 잠재 수익증가 - 많은 사람이 공정하게 참여하는 교육자들 간의 지식 공유 커뮤니티를 통해 콘텐츠를 평가받고 토큰을 배분받는 Proof-of-Brain방식을 사용한다.
  • 학부모들에게 선생님 및 교육법에 대해 신뢰와 믿음 향상 - 사교육 시장의 교육자들과 학생들의 효율적인 교류 및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재능/수수료의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다.
  • 교육 콘텐츠 큐레이션 - 토큰 인센티브로 향상된 “스마트&소셜” 교육자료 콘텐츠 창작 및 큐레이션을 보장한다.[2]

가기.png 튜다에 대해 자세히 보기

㈜렘코파트너스[편집]

향후 계획[편집]

진행 중인 튜다의 언어교육 플랫폼인 스마투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해 콘텐츠들을 다변화하고 블록체인기술을 도입하여 교육시장에서 사용자들과 콘텐츠 제공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3]또한,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인 넥서스원과 파트너십을 통해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며 국내외 블록체인 기관과의 파트너십 기회를 창출하는 등 플랫폼 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그와 동시에 튜다는 자체적으로 주요 서비스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구체적인 개발 계획을 갖고 있다.[4] 튜다는 Tutor's Diary라는 선생님 중심의 강력한 커뮤니티를 만든 후 문제해결 서비스를 만들 것이며 이러한 선생님의 커뮤니티를 학생들의 커뮤니티와 합쳐 새로운 학습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튜다는 국경 없는 가상 학교가 되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자는 목표를 갖고 있다. [1]

각주[편집]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최재현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