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신민섭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신민섭 코인덕 창시자 겸 대표이사
코인덕(Coinduck)

신민섭결제 서비스와 P2P 에스크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암호화폐인 코인덕(Coinduck)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이다.

생애[편집]

신민섭 대표는 대학교 시절 소셜 벤처 개념의 음식 경매를 하는 기업을 창업했다. 2015년 경 O2O 붐이 일면서 대형 업체들과 경쟁을 통해 블루오션으로 이동을 결심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블록체인을 알게 돼 관련 비즈니스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다.[1]

학력[편집]

약력[편집]

  • 두네이션 CEO
  • 홍익대학교 경영학회 블루칩 회장
  • 2017년 ~ 현재 체인파트너스 Entrepreneur in Residence
  • 2018년 6월 ~ 현재 코인덕 CEO

주요 활동[편집]

코인덕[편집]

코인덕(Coinduck)은 결제 서비스와 P2P 에스크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2] 창시자 겸 대표는 신민섭이다. 2018년 1월에 출시된 코인덕의 이더리움 기반 결제 서비스는 한국에서 약 1,0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인덕은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폰에서 코스미, 엔진코인, 크립토키티와 함께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코인덕은 세계 첫 이더리움 기반 결제 서비스로, 2017년 11월 체인파트너스의 사내 벤처로 출발하여 2018년 8월 분사했다. 2018년 12월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에 선발된 이후 삼성전자와 협업하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구축했다. 갤럭시S10 탑재 발표 이후 약 3일간 100여 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삼성페이의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은 만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3] 갤럭시 S10을 통해 공개되는 결제 서비스는 별도의 기기 없이 QR코드만 발급받아 놓으면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발급받은 QR코드를 게시하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일반 매장을 넘어 온라인 매장에서도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가 완료되면 점주는 전송 완료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며, 다음날 은행에 원화로 정산액이 입금된다. 다른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와 비교하여 코인덕은 다른 지갑과 연동할 필요 없이 직접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있는 자산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그로인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거나, 인증을 위한 서명을 할 필요가 없다.

가기.png 코인덕에 대해 자세히 보기

두네이션[편집]

신민섭이 2015년 대학생 시절 설립한 두네이션은 홍보를 희망하는 음식점으로부터 음식을 무상 공급받아, 이를 온라인 상에서 경매로 판매하는 사회공언 밴처이다. '착한 경매, 재미있는 기부’로 활동하는 청년 벤처로, 평범한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는 즐거운 기부를 목표로 설립되었다. 두네이션을 통해서 가게는 홍보하고, 사람들은 싸게 먹고, 기부금은 증가하는 일석삼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두네이션의 모금액이 항상 많은 편은 아니지만 좋은 일에 쓰이는 것에 의의를 둔다. 현재까지 음식의 평균 할인율은 37%이고, 평균 할인가는 7,331원이다. 두네이션의 댓글 경매는 페이스북 페이지 『두네이션(www.facebook.com/dunation)』에서 참여가능하다.

어려움이 있는 학우를 돕거나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와 협약을 맺어 음식 홍보와 함께 경매로 모금된 금액을 세이프키즈를 비롯한 비영리단체에게 전달하기도 하며, 20대 초반의 청년들에게 신선하고 효과적인 방식의 기부분화를 도입해주는데 큰 의의가 있다.

최근 활동[편집]

코인덕의 암호화폐 간편결제 서비스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에 탑재됐다. 갤럭시S10 이용자는 코인덕과 제휴를 맺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덕은 지난 2018년 1월 출시된 세계 첫 이더리움 기반 결제 서비스다. 2017년 11월 체인파트너스의 사내 벤처로 출발해 2018년 8월 분사했다. 지난해 12월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에 선발된 이후 삼성전자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히 협업해왔다. 코인덕 암호화폐 결제는 갤럭시S10에서 ‘삼성 블록체인 월렛’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디앱(dApp) 탭에서 코인덕을 실행해 가맹점에 놓인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금액을 입력할 수 있다..[4] 입력한 결제금액은 현재의 암호화폐 시세로 자동 변환된다. 사용자는 승인만 누르면 지갑에 담긴 암호화폐가 자동 차감되면서 결제가 완료된다. 기존 암호화폐 결제 방식은 가맹점 지갑 주소를 복사해 개인 지갑에 붙여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코인덕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 연동으로 사용성을 개선했다. 결제가 완료되면 가맹점 사장님은 문자메시지로 안내를 받는다. 정산은 다음날 은행 계좌로 이루어진다. 사장님이 암호화폐를 전혀 몰라도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코인덕 신민섭 대표는 “아직은 변동성이 높은 암호화폐를 누가 결제에 쓰겠냐는 인식이 크지만 앞으로 원화나 달러 가치에 고정된 암호화폐를 코인덕에 연동하고 갤럭시처럼 널리 쓰이는 폰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되면 상황은 하루아침에 바뀔 수 있다”라며 “특히 암호화폐 결제는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소비를 촉진하거나 과거 ‘천송이 코트’ 문제와 같이 해외 고객들이 국내 쇼핑몰을 이용할 때 겪는 불편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만큼 서비스를 계속 키워가겠다”라고 밝혔다.

동영상[편집]

향후 계획[편집]

코인덕은 현재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말 결제 가능 암호화폐로 이오스(EOS)를 추가할 계획이였으나, 너무 많은 코인을 도입하면 사용성이 떨어질 위험이 존재하여 전략적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각주[편집]

  1. 이일호 기자, 〈'[인터뷰 삼성전자 갤럭시S10에 탑재된 '코인덕' 신민섭 대표]〉, 《인사이트코리아》, 2019-03-15
  2. 역삼 트리하우스, 〈treehouse 파트너 : 5. 코인덕〉, 《네이버 블로그》, 2018-10-25
  3. 이지영, 〈코인덕, “갤럭시S10, 암호화폐 간편결제 지원”〉, 《블로터》, 2019-03-11
  4. Platum, 〈코인덕, 갤럭시 S10 암호화폐 간편결제 지원〉, 《서울경제TV》, 2019-03-11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신민섭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