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의견.png

한용대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한용대 CEO
휴페이엑스(Hupayx) 로고

한용대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결제 시스템을 위한 휴페이엑스(HupayX)를 만든 ㈜더휴먼플러스의 회장이다. 그는 서울프라자 대표이자 수원시장협회 이사이며 휴페이엑스 책임자이기도 하다.

주요활동[편집]

㈜더휴먼플러스[편집]

㈜더휴먼플러스(Humanplus)는 2018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수원 영통구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사원수 30명 규모의 중소기업이다. ㈜더휴먼플러스는 블록체인과 실물경제를 결합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지불, 결제 플랫폼'인 휴페이엑스(HUPAYX)를 개발했고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법인을 설립해 실물경제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대표는 한용대이고 업무최고책임자(COO)는 김민준이다.[1] 가기.png ㈜더휴먼플러스에 대해 자세히 보기

휴페이엑스[편집]

㈜더휴먼플러스가 개발한 휴페이엑스(HUPAYX)는 서비스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로, 실시간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를 포함하는 모든 디지털 자산,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법정화폐의 결제 모두를 지원한다. 휴페이엑스는 기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한계로 실물경제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없었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 휴페이엑스는 결제와 즉시 지불이 이루어지지 못했던 기존의 시스템과 달리 스테이블 코인을 도입해 정산이 즉시 이루어지며 환불 등의 문제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휴페이엑스를 이용하면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느린 트랜잭션 속도에 구애받지 않게 된다.

휴페이엑스는 사용자용 지갑 서비스와 가맹점용 POS 서비스를 제공한다. 친숙한 UI/UX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지갑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POS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으며, 지갑 어플과 POS를 통해 사용자가 제시한 결제 방식으로 결제가 완료되면 가맹점 지갑에 정산이 될 때까지 최장 5초면 충분하다. 휴페이엑스의 HUP 코인을 통해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시에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로부터 자유로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휴페이엑스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는 현금가 이상의 할인률을 적용해 사람들은 HUP를 이용해 저렴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홍보 마케팅으로 HUP를 이용하며 낮은 수수료에 대량 판매가 가능해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게 되는 구조다. 가기.png 휴페이엑스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편집]

  1. (주)더 휴먼플러스〉,《잡코리아》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한용대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