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맥스 코덱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맥스 코덱(Max Kordek)
리스크(Lisk)

맥스 코덱(Max Kordek, 1991년 ~ )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기반의 노드제이에스(node.js) 언어로 만든 암호화폐리스크(Lisk)의 창시자 겸 사장(President)이다.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투어 일정으로 한국도 방문하여 투자자 및 암호 전문가들을 만난 바 있다.

생애[편집]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블록체인 선견지명이 있는 막스는 자바스크립트 블록체인 앱 플랫폼 리스크의 비영리 단체인 리스크 재단의 전략과 사업을 이끌었다. 이 회사는 초기 부양을 통해 14,000개 이상의 유명 B'커뮤니티 이상을 조성하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리스크 자체는 400달러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최고조에 달한 백만 14년부터 글로벌 스타트업계의 일원이 된 맥스는 2016년 1월 올리버 베도우스(Oliver Beddows)[1]와 제휴해 리스크를 공동 창업했다.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블록체인 컨설턴트인 라이트커브(Lightcurve)의 이사도 맡고 있다. 현재 리스크 코인 개발을 위해 독일 베를린에서 일하고 있으며,[2] 독일어, 영어에 이어 세번째 언어인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다.[3]

약력[편집]

  • 2016년 1월 ~ 현재 리스크(Lisk) 공동 창시자
  • 2016년 12월 ~ 현재 Lightcurve 공동 창시자
  • 2014년 9월 Crypti Foundation Crypti 코인 발행

학력[편집]

  • 2011년 ~2015년 아헨공과대학교(RWTH Aachen University) 전기공학을 전공 (중퇴)

주요 활동[편집]

라이트커브(Lightcurve)[편집]

2016년에 설립된 라이트커브는 블록체인 제품개발 스튜디오로 코딩, 마케팅, 지원에 특히 초점을 맞춘 컨설팅 회사이다. 또한, 라이트커브는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으며, 그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리스크 재단이다.

리스크[편집]

리스크(Lisk, 应用链)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기반의 노드제이에스(node.js) 언어로 만든 암호화폐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하여 애저(Azure)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사이드체인 기술을 사용했다. 리스크코인이라고도 한다. 리스크의 화폐 단위는 LSK이다. 리스크의 창시자는 독일의 맥스 코덱(Max Kordek)과 올리버 베도우스(Oliver Beddows)이다. 본사는 스위스 추크(Zug)에 있다. 2018년 7월 기준으로 리스크의 시가총액은 5억 5천만 달러, 약 5,900억원으로서 26위이다. 리스크는 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된 사이드체인 개발 도구(SDK; Sidechain Development Kit), 사용자 경험, 개발자 지원, 심층 문서화 및 리스크 아카데미(Risk Academy)에 초점을 맞춰 블록체인 기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스크 네트워크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의원에 의해 움직이는 위임지분증명(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운영된다. 또한 리스크는 ICO 기간 동안 14,0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모금하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평가받고 있다.

가기.png 리스크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편집]

  1. "Oliver Beddows", Linked In
  2. "Max Kordek", Linked In
  3. "Max Kordek", Lisk Website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맥스 코덱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