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장지앤난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장지앤난(张剑南, Eric Zhang)
트루체인(Truechain)

장지앤난(张剑南, 장검남, Zhang Jiannan, zhāng jiàn nán, 90后) 또는 에릭 장(Eric Zhang)은 빠른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트루체인(Truechain)의 창시자이다. 장젠난이라고도 한다.

약력[편집]

  • 옥스포드 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
  • 2013년 유럽원자력연구소(European Organization for Nuclear Research, CERN) Open Lab 멤버
  • 2014년 11월 23일 ~ 현재 도라핵스(Dorahacks)(Global Geek organization) 창립자
  • 2017년 9월 ~ 현재 TrueChain Foundation Board Director

주요경력[편집]

장지앤난은 2017년 처음으로 블록체인을 접하게 되었다.

2017년 하반년에 小永(Truechain 공동창시자)와 함께 디지털 광고업을 블록체인과 결합하는 사업 타당성 분석 끝에 트루체인을 창설하려는 생각을 가지게 되였다. 프로젝트 전략을 세울 때 블록체인은 아직 초기계단에 처하여 있으며 탈 중앙화와 성능 간의 모순이 있다 있다는 것을 알게 되였다. 후에 핵심 기술 팀을 결성하여 이미 이론상으로는 성숙되여 있으나 실제 응용이 없는 있는 Mixed consensus 기술을 채용하기로 하였다. Mixed consensus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이더리움을 대표로 하는 PoW+PoS와 PBFT+PoW/PoS가 있다. 트루체인은 PBFT+PoW을 채용하여 블록체인의 약점인 탈 중앙화와 성능상의 모순을 해결하기로 하였다.

트루체인은 미래의 상업용 탈 중앙화와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안전하고 효율적인 개발형 블록체인 기술 인푸라를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합의 매커리즘을 개발하여 최대 100,000tps 대의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지원하면서 fPOW 채굴 방식을 통해서 참여자들에게 공평한 채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험, 의료, 게임 그리고 디지털 광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상업용 탈 중앙화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구현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 1분기 부터 2019년 3월 해당 프로젝트는 다수의 투자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충분한 시장성과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다수의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자문위원회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한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장지앤난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