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카일 헤이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카일 헤이건(Kyle Hagan)
대시(Dash)

카일 헤이건(Kyle Hagan)은 익명성을 보장하는 프라이버시 코인대시(Dash)의 공동 창시자이다. 2014년 1월 8일 에반 더필드(Evan Duffield)와 함께 대시를 공동 창시했다. 하지만 2014년 12월 그는 개인적인 이유로 대시 개발팀에서 물러났다.

주요 활동[편집]

대시(Dash)[편집]

대시에반 더필드(Evan Duffield)와 카일 헤이건이 2014년 1월 8일 공개한 익명성을 보장하는 프라이버시 코인 계열의 암호화폐이다. 대시는 디지털캐시의 약자이며 C++ 언어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대시는 수천명의 사용자가 호스팅하는 안전한 오픈 소스 플랫폼에서 온라인 또는 오프랑니 결제가 즉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시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낮은 거래 수수료와 거래 시간을 가진 효율적인 교환 매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여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을 시도했다. 마스터노드(masternode) 네트워크로 알려진 인센티브 네트워크를 추가하고, 대체성 향상을 위한 프라이빗 송금(PrivateSend) 및 중앙집권적 권한 없이 즉시 트랜잭션 확인을 허용하는 인스턴트 송금(InstantSend) 기능 등을 개발했다. 그는 그 중 프라이버시 코인 컴파일, 네트워크 기본 체제 구축, 프라이버시 코인의 작동 방식에 대한 브레인스토밍 등을 하며 회사에 기여했다.

가기.png 대시에 대해 자세히 보기

대시 사임[편집]

2014년 3월 대시의 공동 창립자인 에반 더필드는 대시 포럼을 통해 카일 헤이건이 더 이상 대시팀의 일원이 아니라고 발표했다. 에반 더필드는 대시코인과 관련해 개인적인 문제가 생겼으며 카일 헤이건은 IRC를 통해 논란의 글을 올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최고의 프라이버시 코인이 되겠다는 공동의 목표에 반하는 행동에 반응하지 않을 것이라 했다. 그는 카일 헤이건과 10년이 넘는 친구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카일 헤이건의 사임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향후 계획[편집]

카일 헤이건은 대시에서 물러난 후 IRC에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글을 업로드하기도 했지만 아직까지 향후 행방은 밝혀진 바가 없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카일 헤이건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