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별.png별.png별.png

에반 더필드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반 더필드(Evan Duffield)
대시(Dash)

에반 더필드(Evan Duffield, 1980년 ~ )는 익명성을 보장하는 프라이버시 코인대시(Dash)의 공동 창시자이다. 2014년 카일 헤이건(Kyle Hagan)과 함께 대시를 공동 개발했다.

생애[편집]

어린 시절[편집]

에반 더필디는 1980년 미국 아리조나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15살이 되었을 때,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관련 기술 산업에서 경력을 쌓기로 결심했다. 2000년 그가 20살이 되던 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일을 시작했고 Warped AI, iAcquire, Wells Fargo, Verizon Wireless 등 여러 회사에서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했다. 이 과정에서 에반 더필드는 자신이 데이터 흐름을 분석하는데 타고난 소질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데이터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2000년대 중반에서 후반까지 인공지능(AI) 프로토콜에 대한 그의 연구는 계속되었다. 연구 중에 그는 소셜미디어 회사에서 일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 곳에서 에반 더필드는 빅데이터를 처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토콜을 설계했다.

비트코인 백서[편집]

2010년 에반 더필드는 금융계에 큰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는 핀테크 사업 분야에 뛰어들기로 결정하였고, 이를 위해 공부하던 중 비트코인(Bitcoin)을 알게 되었다. 그 당시 비트코인은 그에게 그리 큰 영향력을 끼치지 못했으나, 2015년 9월 비트코인블록체인을 소개하는 나카모토 사토시(Satoshi Nakamoto)의 비트코인 백서를 접하게 되면서 에반 더필드는 큰 충격을 받게 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연구를 하기 시작했다. 수년간 해왔던 컴퓨터 프로그래밍 연구는 그를 비트코인의 세계로 이끄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그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지구를 뒤흔드는 것"이 될 거라고 확신했다. 당시에 많은 암호화폐가 출시되었고, 그 중 어느 것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에반 더필드는 블록체인 기술이야말로 본인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비트코인 커뮤니티[편집]

2013년 에반 더필드는 온라인 포럼인 렛츠토크 비트코인(Let’s Talk Bitcoin)에서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와 비트코인과 관련된 몇몇 유명한 인물들을 유심히 지켜보기 시작했다. 그 기간 동안 온라인 포럼에서는 네트워크 안정성과 암호화폐의 교환 가능성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었다.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관한 문제는 그에게도 관심사였다. 코딩금융 분야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었던 에반 더필드는 몇 달을 기다려도 해결책이 나오지 않자 직접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다. 그는 처음부터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자신이 제안한 해결책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곧바로 자신만의 알트코인(altcoin)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대시 창시[편집]

대시(Dash)

엑스코인 창시[편집]

2014년 1월 18일 에반 더필드는 엑스코인(XCoin)을 출시했다. 이후 며칠만에 200만개의 코인이 채굴되었는데, 이는 엑스코인 총 공급량의 10%에 달하는 양으로 심각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었다. 이는 라이트코인(Litecoin)의 소스 코드 문제로 발생되었는데 이후에 해결하여 엑스코인의 초기 결함을 해결할 수 있었다.

다크코인으로 이름 변경[편집]

엑스코인(XCoin)은 출시한 지 1주일도 안 되어 개인의 익명성을 보장하는 다크코인(Darkcoin)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하지만 다크코인은 불법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도구라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게 되었다. 다크코인이 거래를 추적할 수 없는 프라이버시익명성에 관한 코인이었기 때문이다. 때문에 와이어드유케이(Wired UK)는 한 때 다크코인을 "비트코인의 사악한 사촌"이라고 불렀다.

대시로 이름 변경[편집]

2015년 3월 기존의 다크코인(Darkcoin)은 디지털(digital)과 캐시(cash)를 조합한 디지털 캐시(digital cash), 약칭 대시(Dash)로 이름을 바꾸었다. 대시는 익명성을 보장하는 다크코인 계열의 암호화폐로서, 대시를 사용하면 전 세계 수천 명의 사용자가 호스팅하는 안전한 오픈소스 플랫폼에서 즉각적인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대시는 C++ 언어로 공동 개발되었으며, X11 해시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증명(PoW)과 서비스증명(PoS) 방식으로 채굴한다는 특징이 있다.

대시 대표직 사임[편집]

2017년 에반 더필드는 대시 코어 프로젝트의 대표(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그는 대시의 재무이사였던 라이언 테일러(Ryan Taylor)에게 대표 자리를 물려주고, 대시의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다.[1]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Evan Duffield BIO", World Crypto Index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별.png별.png별.png 이 에반 더필드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좋은글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