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4일(금)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조나단 로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조나단 로이

조나단 로이(Jonathan Loi)는 의관적이면서 신사적인 스타일을 가진 천재 발명가이며 몇 가지 특허 기술을 가진 성공적인 사업가이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및 암호화폐와 금융 과학기술 업계에서 관심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이름은 조나단 로이 예오우 쿤(Jonathan Loi Yeow Koon)이라고도 부른다.

소개[편집]

조나단 로이는 말레이시아 아시아 태평양 기술혁신대학교(Asia Pacific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Innovation, APU) 및 아시아 태평양 정보 기술 연구소(Asia Pacific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하였다. 그는 모바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 분야에서 10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암호화폐 및 핀테크 산업에서 기술을 습득하고 적용한다.

조나단 로이는 개발자로서 2013년 1월부터 호주 시드니의 어드밴스티씨 리미티드(AdvanceTC Limited, NSX:A88)에서 2017년 12월까지 5년 가까이 창립자 겸 CTO를 맡아 근무하고 있었다. 또한 2018년에는 파생상품 거래소인 레벨01(Level 01)을 창립하였으며 현재 창립자 겸 대표이사를 맡아 근무하고 있다.[1]

주요 사업[편집]

레벨01[편집]

레벨01(Level 01)는 미국 뉴욕 맨하탄 타임즈스퀘어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정보기업인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와 공동으로 협력하여 작업하는 세계 최초의 브로커리스 파생 상품 거래소이다. 레벨01 회사는 홍콩에 위치하여 있으며 톰슨 로이터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답변 제공 업체 중 하나로서 전문가가 자신감 있게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 나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회사는 전문가들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톰슨 로이터가 제공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만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2]

레벨01 테크놀로지스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AI 딥 러닝(Deep learning) 및 데이터 분석을 적용하는 회사이며 회사명을 레벨01 테크놀로지스(Level 01 Technologies)이라고도 한다. 레벨01은 2018년 7월 초 토큰 판매 후 플랫폼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회사의 주력 파생 상품 거래소는 플랫폼 사용자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기술을 활용한다.[3] 레벨01은 P2P(Peer to Peer) 파생 상품 거래소로써 투자자는 중개자 또는 중개인이 없이 옵션 계약을 서로 직접 거래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에서 투명하고 자동화된 거래 무역결제를 위해 DLT(Distributed Ledger) 기술과 AI(Intelligent Intelligence) 분석을 결합하여 현재 및 소급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거래에서 상대방한테 공정한 가격을 다이내믹하게(dynamically) 제공한다.

레벨01 플랫폼은 펀드 예금 및 출금, 다중 계층 신원 확인, 지갑 보안 문제와 같은 기존 거래소에 존재하는 사용자 경험에서 모든 형태의 마찰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투자자들이 거래 활동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레벨01은 투명성과 평등을 촉진하며, 소매 및 상업 투자자에게 가장 공정하고 효율적이며 공정한 거래 분야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레벨01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아래 내용과 같다.

  • 심플 및 고급 트레이딩 :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단순하며 효과적인 거래 경험을 체험하도록 한다.
  • 자동화된 블록체인 결제 :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으로 처리되는 자동화된 투명한 무역 결제를 제공한다.
  • 투명한 시장 데이터 : 타사 오라클(oracle) 서비스 제공 업체가 완전히 투명한 시장 데이터를 검증한다.
  • 시장 자산 다양성 : 더 많은 기회를 얻기 위해 전통 무역 및 암호화폐 시장 자산을 모두 거래를 제공한다.
  • 페어 센스(FAIRSENSE) 인공 지능 : 더 나은 품질의 거래 매칭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AI 분석 공정 가격을 발견한다.
  • 트레이드 룸 호스팅 : LVX 토큰 스테이 킹 메커니즘은 트레이드룸 호스팅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즉시 입금 및 출금 : 트레이더는 자금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며 입금 및 출금은 즉시 이루어진다.
  • 핫스왑 기능 토큰 지갑 :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 즉시 플랫폼 기본 토큰을 비트 코인 또는 이더리움으로 변경한다.[4]

향후 계획[편집]

현재 개발하고 있는 레벨01 테크놀로지스의 모든 사람이 거래할 수 있는 레벨01 앱은 투자자들이 외환(Forex), 암호화폐와 같은 다양한 자산에서 파생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해주며 투자자의 기회는 무한이다. 앱은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완벽하게 통합되므로 투자자는 지갑 자산에 대한 모든 권한을 유지하면서 계약 및 무역 거래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 현재 조나단 로이의 레벨01은 웹 기반 및 iOS 버전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조나단 로이는 호주에 상장된 기술회사의 창립자이자 대표이사로써 특허 받은 핵심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스타트업에서 퍼블릭 오퍼링(public offering)으로 많은 회사 성장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현재 모바일 하드 및 소프트웨어 제품 디자인 및 UI/UX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주도 기계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5]

최근 동향[편집]

조나단 로이는 지지닷컴(ZG.com)이 주최하는 블록체인 행사인 2020 GBLS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스 서밋(2020 Global Blockchain Leaders Summit)에 참석할 예정이다. 2019년 12월 17일(화) 오전 9시부터 저녁 22시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밋의 목적은 모든 분야의 정치인과 사업가,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와 학자, 기술 분야의 주요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아이디어 공유의 장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업계의 공통 이념을 한데 모으고, 이를 선도적 빛으로 삼아 블록체인을 전 세계로 퍼뜨리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 천 명의 블록체인 산업 글로벌 리더들과 2천 개의 매체, 3천 개의 주요 업체가 참석해 블록체인 산업의 근미래와 미래 실용성의 가치를 논할 예정이다.[6]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조나단 로이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