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의 창시자이다.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했고, 다양한 [[토큰]]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ICO]] 방식으로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의 창시자이다.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했고, 다양한 [[토큰]]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ICO]] 방식으로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 생애 ==
 
== 생애 ==

2018년 9월 1일 (토) 15:09 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이더리움(ethereum)의 창시자이다.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했고, 다양한 토큰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ICO 방식으로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생애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1994년 러시아에서 태어나서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 2011년 그의 아버지를 통해 비트코인을 접하게 되었다. 2013년 코드에 대한 열정을 해외 개발자들과 공유했던 그는 토론토로 돌아와 이더리움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 제목은 "차세대 스마트 계약 & 분산 응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이듬해인 2014년 8월 "개발자들에게 암호학적으로 안전하고, 탈중앙화된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는 월드 컴퓨터가 되겠다."는 원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부테린은 "블록체인은 효율성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검열에 저항하기 위해서"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사기를 방지하며 투명성과 견고성을 유지하고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라고 했다. 2014년 11월 신기술 분야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월드 테크놀로지 어워드'에서 비탈릭 부테린은 IT 소프트웨어 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이 상은 《포브스》와 《타임》공동 주관했고, 당시 경쟁 후보였던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그를 제치고 따낸 성적이었다. 비탈릭 부테린이 고안한 개인 간 위조가 불가능한 계약 시스템인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는 이더리움은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인프라로 성장하고 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