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타이어 흡음재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타이어 흡음재자동차 타이어 소리에너지를 반사, 흡수하여 소리의 전달을 막아주는 재료를 말한다. 타이어 내부에 흡음재를 부착하면 타이어 면과 도로 노면이 접촉할 때 발생하는 소음이 줄어든다.

타고 월렌트 대형 가로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타고] 1개월 단위로 전기차가 필요할 때! 타고 월렌트 서비스

상세[편집]

타이어 소음은 타이어가 지면과 접촉하면서 발생한다. 이때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진동하면서 나는 소음을 공명음이라 한다. 공명음은 차량의 무게를 지지하고 바퀴동력을 전달하는 장치인 차축을 통해 차 안으로 들어온다. 공명음이 한 번 시작되면 고속주행 시 더 큰 소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 더불어 지속되는 소음은 운전자의 피로도를 높이고 안전한 주행에 방해 요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전기차 운전자는 소음에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바로 이 점이 전기차 시대엔 안정성뿐만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저소음 타이어 개발이 요구되는 이유다. 공명 소음은 한 번 발생하면 원인을 찾기까지 많은 심리적, 물리적 시간이 소요된다. 때문에 공명음 발생률 자체를 낮추는 기술력이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흡음재 부착이 예방책으로 쓰인다. 주요 성능을 유지하면서 특정 범위에서 전달되는 도로 소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1]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타이어 흡음재 문서는 자동차 외장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