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구매형 렌터카

해시넷
Songhao1116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2월 14일 (화) 16:58 판 (상세)
이동: 둘러보기, 검색
타고(Tago)

구매형 렌터카타고(Tago)가 만든 신개념으로, 구매의 장점과 렌터카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렌터카 상품이다. 타고의 구매형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을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계약 당일 즉시 출고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4월에 준비된 구매형 렌터카 테슬라 모델3, 25대와 모델Y, 5대는 2021년 12월 기준 완판 되였고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80 EV, 제네시스 GV60, 쎄미시스코 EV Z 판매 중이다. 출시 예정인 모델로는 제네시스 EV60, 벤츠 EQA, 벤츠 EQS 등이 있다.

상세

타고 구매형 렌터카 서비스
타고 구매형 렌터카의 3가지 장점
타고 구매형 렌터카의 보험혜택

구매형 렌터카는 약정한 기간 동안 차량의 소유권을 회사가 가지고 고객이 렌터카 방식으로 이용하다가 약정 기간이 종료된 후 차량 소유권을 고객에게 인도하는 서비스이다. 소유권을 이전받아 차량 소유자가 된 고객은 해당 차량을 계속 이용할 수 있고, 원한다면 중고차로 판매할 수도 있다.

고객은 초기 선납금을 납부한 후 회사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납금 및 분납금을 모두 납부한 경우 추가 비용 없이 회사로부터 차량의 소유권을 넘겨받을 수 있다. 약정 기간 종료 후 고객이 차량을 회사에 반납하거나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일 이전까지 사용한 서비스 이용요금과 위약금을 제외한 차액을 고객에게 환불해준다.

구매형 렌터카의 장점은 초기 납부금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고객은 초기 비용만 내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나머지 금액은 6개월에 한 번씩 총 4회를 분납하게 된다. 직접 구매하는 경우보다 총액이 더 작으며, 선납금 납부는 현금 일시 또는 신용카드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구매형 렌터카의 또 다른 장점은 계약 당일에 즉시 출고된다는 점이다. 이미 차량 번호판이 부착되어 있고, 취득세를 납부하였으며, 보험가입도 완료되어 있다. 썬팅, 하이패스, 코일매트 등 서비스 용품도 설치되어 있다. 고객은 계약서만 작성하고 바로 차량을 타고 가면 된다.

타고의 구매형 렌터카 상품은 파격적인 보험 혜택도 제공한다. 대형렌터카 업체의 경우 자기신체사고 및 후유장애 시 1,500만원을 보장해 주는 반면 타고의 경우 최고 1억 원 한도 내에서 치료비 등을 보장받는다.

타고 소개

타고(Tago)는 전기자동차 판매, 장기렌터카, 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이다. 영어로는 TAGO라고 쓰고, 중국어로는 踏高(tà gāo, 답고)라고 하는데, "발 딛고 높게" 오른다는 뜻이다. 2020년 11월 11일 ㈜아사달이 타고 사이트를 오픈하고 운영하고 있다.

타고는 전기자동차 판매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에서 제작한 전기자동차를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지향하는 타고는 전기자동차 구매, 장기렌터카, 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전기자동차 전문 판매 업체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편 타고 로고는 영어로 "T"자와 비슷한 모양으로서, 바람을 타고 하늘을 힘차게 날아가는 삼족오를 형상화했다. 친환경을 의미하는 파랑색과 자동차를 상징하는 은색(silver), 아사달의 상징인 삼족오(세발까마귀)를 담았다. 태양의 새, 삼족오처럼 앞으로 타고가 푸른 창공으로 비상함을 의미한다.

사이트 구성

모델

소비자는 타고 사이트의 모델 항목에 접속하여 타고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는 2021년 3월 기준, 브이버스60(VBUS 60)과 이브이제타(EV Z)를 포함한 22종의 전기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직 공식 출시가 되지 않고 사전예약만을 진행한 아주 최신의 차량도 업데이트되어 있다는 게 주목할만한 점이다. 모델 항목에 들어가 각 차량을 클릭하면 차량의 사진과 특징, 크기, 상세사양, 주요 제원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조금

타고 사이트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코나, 넥쏘, 기아자동차㈜의 니로, 쏘울, 테슬라의 모델3를 포함한 차량의 보조금을 검색해볼 수 있다. 현재 보조금은 전기차의 가격과 성능 등에 따라, 차량의 성능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고 있다. 여기에 지자체가 별도로 지급하는 보조금도 차등화가 이루어지는데, 타고는 주요 전기차량의 차량 가격과 지방별 국고보조금, 지방비보조금 등을 세분화해 공개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 구매룰 앞둔 고객은 이곳에서 예상 구매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충전

타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자동차 충전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사이트에 접속해 한국환경공단에서 2019년 9월 17일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전기자동차 충전소 현황을 이용한 충전소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국에 있는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소 목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당장 전기차 충전이 급한 사용자가 광역시도, 시/군/구를 선택하여 자신이 있는 지역의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정보를 알 수 있다. 위치정보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충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충전기 종류, 충전 방법, 충전기 설치, 충전카드 발급, 충전 요금 등의 충전에 관한 포괄적인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야기

타고 사이트에는 일반인이 잘 알지 못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관련 이야기 시리즈가 준비되어 있다. 자동차의 역사와 종류 등 자동차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자동차 회사, 자동차 종류, 자동차 부품, 자동차 인물 등 자동차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시승예약

타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누구나 전기자동차를 살펴보고 시승할 수 있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타고 사이트에 접속해 시승을 원하는 차종과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시승예약을 할 수 있다.

행사

타고 전기자동차 매장 개업식

2020년 11월 2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345 청림빌딩 1층 타고 매장에서 타고 전기자동차 매장 개업식이 진행되었다. 해당 개업식은 신사업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에 진출하는 ㈜아사달의 타고 매장 오픈을 축하하는 자리이다. 타고 매장은 전시, 판매, 대여할 수 있는 복합 매장으로, ㈜쎄미시스코이브이제타 전기승용차와 제이제이모터스㈜의 15인승 브이버스60 전기승합차도 전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코나, 기아자동차㈜의 니로, 쉐보레의 볼트 등 대기업 제품도 들여와 렌터카 방식으로 영업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아사달 서창녕 회장은 "'타고'는 말 그대로 자동차를 탄다는 뜻"이라며, "로고는 영어 T 철자와 비슷한 삼족오 모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창공에 가득한 바람의 기운을 타고 하늘 높이 솟아오르는 삼족오를 형상화했다"고 덧붙였다.

타고 테슬라 모델3 판매 라이브 방송

타고가 2021년 4월 22일 오후 12시부터 40분간 소스라이브(Sauce live) 채널에서 첫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동시접속자 1074명을 기록한 이날 라이브방송에서는 타고의 구매형 렌터카 모델3 차량을 소개하고,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3 차량에 53만 원 상당의 서비스 용품 3종을 탑재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준비된 차량은 2021년형 리프레쉬 테슬라 모델3(Model 3)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델로 각각 25대, 5대 한정으로 구성되었다. 서비스 용품으로는 썬팅, 하이패스, 코일매트가 무상으로 제공됐으며, 라이브 방송 퀴즈를 맞힌 정답자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기도 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구매형 렌터카 문서는 운송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