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아이젝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이젝(iExec)
아이젝(iExec)
장 찰스 카벨근(Jean-Charles Cabelguen)

아이젝(iExec)은 프랑스 리옹에 본사를 둔 이더리움 기반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이다. 아이젝은 중국과 프랑스의 국책연구기관인 CAS(중국과학원)의 그리드, CNRS(프랑스 국립과학 연구소), INRIA(프랑스 컴퓨터과학 연구소)컴퓨팅 교수-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했다. 장 찰스 카벨근(Jean-Charles Cabelguen)은 아이젝(iExec)의 혁신 및 마케팅 총괄이다.

아이젝은 2019년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과 '데이터 임대'를 특징으로 하는 V3를 출시했다. V3는 기업들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을 목표로 하는 아이젝의 업데이트된 버전이다. 아이젝에서는 전 세계 누구든지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존 중앙화된 방식에 비해 다양한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비교적 합리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컴퓨팅 리소스를 사고 팔 수 있는 탈중앙화된 클라우드 마켓을 구축한 점이 인상적이다. 기존에는 아마존, 구글 등 인지도가 높은 특정 IT 기업에 한해 컴퓨팅 리소스를 대여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기존 아이젝의 버전에서 교환할 수 있는 컴퓨팅 리소스는 애플리케이션과 CPU가 유일했다. 그러나, V3 버전에서부터는 교환 가능한 컴퓨팅 리소스에 '데이터'가 추가된다. 이러한 데이터의 '임대'는 기존의 데이터 `매매` 방식과 달리, 소유권이 여전히 원주인에게 있어 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1]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아이젝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