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코인플러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코인플러스(Coinplus)
이브-로랑 카얀(Yves-Laurent Kayan)

코인플러스(Coinplus)는 "제로 전자식"으로 물리적 지원에 대한 암호화 코드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2014년 룩셈부르크에서 설립했다. 2017년부터 3년간 연구 끝에 솔로를 출시했으며 2018년에는 솔로프로를 출시했다. 또한, 코인플러스는 암호화 자산을 위한 다중 지원 개인키에 대하여 이용자 맞춤식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물리적인 수단'을 개발하였다.[1] 본사는 룩셈부르크(Luxembourg)에 있다.[2]

개요[편집]

코인플러스(Coinplus)는 암호화폐·토큰 공간에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자 한다. 이 표준은 누구나 계정, 암호만을 가지고 거래를 할 수 있다. 코인플러스는 모든 복잡한 절차를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한 암호화 자산이나 월렛이 아닌 신뢰를 파는 것이 기업의 비전이다.

주요 인물[편집]

  • 이브-로랑 카얀(Yves-Laurent Kayan) : 코인플러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략 총책임자이다. 기업가로서 10년 이상 활약했다. 프랑스 온라인 게임 및 도박 사업에 중점을 둔 여러 회사 및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했다. 국제경영개발원(IMD)에서 2008년 스타트업 경쟁력 부문 수상 이력이 있다. 2014년 10월부터 전략 총책임자를 역임했으며 2018년 03월부터는 전략 총책임자의 역할에 더해 최고 경영자(CEO)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3]

특징[편집]

솔로카드
솔로프로(Bar)

제품[편집]

코인플러스가 개발한 물리적 지원은 두 개이다. 첫째 "솔로"(Sole)라고 하는 단순하고 안전하며 내구성 있는 지원이다. 둘쨰 "솔로 프로"(Solo Pro)"라고 하는 서명 규칙을 통한 최적의 거버넌스 다중 지원이다. 이 보안솔루션들은 사기, 도난 또는 파괴와 같은 손실로부터 안전하다. '솔로' 및 '솔로 프로'의 경우 두 가지 형식이 가능하다. 솔로 카드와 솔로 바인데 솔로 바는 스틸 재질 또는 귀금속으로 만들어진 막대이고, 솔로 카드(Solo Card)는 신용 카드 형식의 플라스틱 카드이다. 코인플러스는 2017년 3년간의 연구·개발과 특허 출원 후 첫 "솔로"를 출시했다.

기술적인 특징은 공개키를 만드는 것인데, 공개키는 관련 개인키를 만들지 않고 암호화 자산을 보호하는 데 사용된다. 개인 키, 즉 암호 자산을 해제하는 비밀키는 솔로 작성자를 포함하여 누구도 알 수 없다. 이를 위해 두 당사자는 하나의 물리적 지원으로 두 개의 개인 중간 키를 서로 독립적으로 생성, 조작하며 이를 통해 암호화된 자산을 숨길 수 있다. 이러한 개인 중간 키와 관련된 공개 정보를 교환하면 두 당사자가 다른 한 당사자의 개인 키를 몰라도 공개키를 생성 할 수 있게 된다.
  • 단순함 : 암호화를 안전하게 저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온라인 계정을 열 필요가 없다.
  • 아름다움 : 솔로는 카드와 바(bar) 두가지 형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화에 용이하다.
  • 안전 : 개인키는 교환 프로세스 중에만 계산된다. 키를 복제하는 프로세스에 관여하는 회사는 완전히 개인키에 액세스 할 수 없다. 코인플러스는 개인키의 전체 정보를 가지고 있는 제조업체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종 사용자만 전체 개인키를 알고 있어야 한다.
  • 견고함 : 솔로에 관한 모든 정보가 새겨 져있어 하드웨어 같이 고장에 민감한 전자 부품과 배터리 문제가 없음을 의미한다. 솔로는 견고하고 지속되도록 설계되었다. 당신의 자산을 보존하기에 완벽하다.
  • 글로벌 특허 출원 중 : 룩셈부르크에서 특허를 받았다. 출원된 특허에는 아무도 개인키에 액세스 할 수 없도록 물리적 지원에 암호화 코드를 작성하는 프로세스가 설명되어 있다.
  • 물리적 수단
정보기술(IT)이 없어도 암호를 안전하게 받을 수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개인키를 관리하는 현명한 방법이 필요하다. 솔로 프로는 암호화 공간에 들어가는 완벽한 도구일 수 있다. 솔로 프로에는 동일한 공개 주소를 가진 3 개의 물리적 지원(카드 또는 바)이 있다. 이 3개의 물리적 수단은 다른 위치에 배치하거나 최대 3 명의 다른 사람에게 제공 할 수 있다. 개인키를 사용하려면 3개의 수단 중 2개의 솔로 프로만 필요하다.
  • 리셀러
공인 리셀러로 제품을 배포한다. 리셀러는 거의 모든 제품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바에서 카드까지 고객의 요구에 응답 할 수 있다. 솔로는 고객이 계정을 개설해야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5]

동작 방식[편집]

코인플러스는 두 다른 회사가 제품에 대한 두 가지 비밀을 새겨서 구매자만 개인 키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한다. 각 회사는 안전한 난수 생성기를 사용하여 비밀을 생성하고 공개키만 저장하는 비대칭 키 쌍(공개 및 개인)을 도출한다. 그런 다음 각 회사는 솔로 바에 비밀을 새기고 안전을 보장하는 홀로그램 보안 레이블로 덮는다. 두 개의 타원곡선암호(ECC) 공개 키를 추가함으로써 회사는 제품의 비트코인(BTC) / 이더리움(ETH) / 리플XRP / 라이트코인LTC / 테조스(XTZ) / 비트코인캐시(BCH) 주소를 새기고 공통 공개 키를 계산할 수 있다. 공통 공개 키에 해당하는 개인 키는 두 회사 모두에게는 알려지지 않으며 제품에 새겨진 두 가지 비밀을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만이 오직 이 개인 키를 재생할 수 있다. 코인플러스는 MIT 허가서에 따라 깃허브(github)에서 개인 키를 재계산할 수 있는 소스 코드를 공개했다. 프로세스 기반의 솔루션 결함은 전자 솔루션보다 식별이 더 쉬울 수 있다. 현재 이 프로세스는 서로 다른 두 가지 비밀을 만드는 두 당사자로부터 작동한다. 그러나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다른 주체들이 제작 과정에 참여할 수도 있다. 코인플러스의 솔루션은 독점 기술이 아닌 수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신뢰를 제공하므로 모든 사람이 알고리즘을 확인할 수 있다.

  • 예금 시 : 제품은 암호화 자산 없이 몸체만 판매되므로 암호화 자산을 제품에 표시되거나 카드 또는 막대의 인증서에 표시된 QR 코드를 사용하여 공개 주소로 보내야 예금이 된다.
  • 인출 시 : 제품 보유자는 시크릿 1과 2(솔로 프로의 경우에는 적어도 2개의 카드 또는 바)를 찾은 다음 개인 키를 다시 계산한다. 개인 키 재계산은 오프라인 코인플러스 앱 또는 코인플러스에서 개발하고 깃허브에 게시된 솔루션을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다.[5]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코인플러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