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한국금거래소쓰리엠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한국금거래소쓰리엠(Korea Gold Exchange)은 한국 최대 규모의 (gold) 유통업체이다. 간략히 한국금거래소라고 한다. 대표이사는 김안모이다.

㈜한국금거래소쓰리엠은 귀금속 거래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실시간 시세 정보를 제공하며, 컨설팅을 통해 귀금속 전반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은 희귀성, 영속성, 그리고 빛의 찬란함 때문에 장신구로서, 화폐의 수단으로서 예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현대에 이르러서는 공업용, 의료용 그리고 투자의 대상으로서 그 쓰임이 많아 지속적으로 그 값어치는 상승하였다. 금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많은 추억이 있다. IMF 시절 전 세계 어디에도 유례없는 금 모으기 운동을 전개하여 국난을 극복하는 데 일조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에 한국금거래소는 옛 경험을 되살려 어려운 가계에는 고가매입으로 도움이 되고 금값 폭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 및 금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는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자 한다.

㈜한국금거래소쓰리엠은 귀금속, 공업용, 쥬얼리 사업 외에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2018년 8월 29일 IT 서비스업체 ㈜아이티센은 연구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한국거래소의 금 거래 사업과 연계하기 위한 인수를 끝냈다. 아이티센은 연간 거래 규모 7조 원에 육박하는 금 장외 거래 시장이다. 장외 거래 시장은 금 가공 과정에서 발생한 잔여물을 모아 거래하거나 중고품을 매매하는 과정에서 서류가 제대로 검증되지 않거나 종이 형태 거래증 위조가 이뤄지기 때문에 뒷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문제가 많다. 아이티센은 블록체인으로 금 거래를 투명화하는 쎈골드(CENGold) 플랫폼을 선보여 금 거래 신뢰도가 낮고 음성화된 점에 착안, 블록체인을 활용한 금의 유통이력 확인 및 거래 양성화로 시장을 활성화할 전망이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한국금거래소쓰리엠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