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블로크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로크(Bloq)
블로크(Bloq)
매튜 로샥(Matthew Roszak)
제프 가르직(Jeff Garzik)
제나 필그림(Jenna Pilgraim) 블로크 이사

블로크(Bloq)는 매튜 로샥(Matthew Roszak)이 설립한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이다. 공동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제프 가르직(Jeff Garzik)이다.

개요[편집]

블로크(Bloq)는 글로벌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매튜 로샥이 2015년에 설립했으며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다. 블로크는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블록체인 솔루션과 오픈 소스, 상호운용성 및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기업에 강력한 블록체인 지원 환경을 구축, 관리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로크는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과 안전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주요 연결 조직을 제공하고 있다. 블로크는 보안, 출처, 인증 및 조정을 둘러싼 주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블로크는 블로크엔터프라이즈(BloqEnterprise)를 통해 토큰화된 네트워크에 관여할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구축하고 블로크랩스(BloqLabs)를 통해 토큰화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등 블록체인 변경의 미래 상태를 멀티 네트워크, 멀티체인, 멀티토큰으로 보고 있다.

사업

주요사업[편집]

블로크 비즈니스에는 블로크엔터프라이즈(Bloq Enterprise), 블로크클라우드(Bloq Cloud), 블로크씽크(Bloq Think) 및 블로크랩스(Bloq Labs)인 네가지 주요 부서가 있다. 또한 블록체인 관련 디지털 자산 암호화폐 지갑, 데이터 분석, 툴바 교환 및 스마트 계약의 블로크오라(BloqOra), 블록체인 컨설팅 서비스인 블로크씽크, 블로크랩스는 소규모 신생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연구 및 자문 서비스이다. 블로크클라우드는 2019년에 출시되는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이다.[1]

메트로놈[편집]

2017년에 블로크는 다중 블록체인으로 전송되도록 설계된 새로운 암호화폐 메트로놈(MET)을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메트로놈은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여러 블록체인에서 이체되는것이다. 800~1,000만 개의 메트로놈은 공개 경매를 통해 발행되었으며 200만 개는 개발팀에게 배당되었다. 2017년 10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메트로놈이 기존 블록체인의 강점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토대로 설계됐다고 밝혔다.[1]

2019년 11월, 메트로놈 모바일 지갑이 출시되었다. 2019년 7월 메트로놈 개발자들은 메트로놈 보유자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 클래식 블록체인으로 메트로놈 토큰을 전송한 후 마음대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기능은 메트로놈 토큰이 블록체인에서 블록체인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토큰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격 변동성의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추가되었다. 또한 이 기능은 체인호핑(chainhopping)을 통해 블록체인 영속성을 제거하거나 다른 블록체인 간에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 메트로놈을 더욱 분산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주요인물[편집]

파트너십[편집]

파트너십

각주[편집]

  1. 1.0 1.1 Bloq〉, 《marketswiki》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블로크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