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크레스텍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크레스텍(Crestech)
㈜크레스텍(Crestech)
코인어스월렛(Coinus Keeper)

㈜크레스텍(Crestech)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 최초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지갑인 코인어스월렛(Coinus Wallet)을 출시한 회사이다. 2018년 1월에 설립된 ㈜크레스텍은 한국과 싱가포르에 설립되어 있으며, 오성환(Sean Oh)과 이인석(Jay Lee)이 공동설립자이자 대표이사이다. ㈜크레스텍은 2018년 4월 20일 먼저 모바일 어플로 코인어스월렛을 출시하였으며, 최초로 코인어스월렛 보안인증기인 코인어스키퍼(Coinus keeper)도 함께 출시하였다.

개요[편집]

㈜크레스텍은 소프트웨어 개발,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및 공급, 핀테크, 보안인증기, 보안하드웨어제조업체이다. "코인어스" 라는 브랜드로 은행 OPT와 유사한 보안 인증기인 "코인어스키퍼"를 제작 및 판매중이며, 코인어스는 사용자 개인의 가치와 경험에 중심을 둔 휴먼 블록체인 인터페이스(Human to Blockchain Interface)를 설계하고 제공하는 비즈니스 통합 플랫폼이다. 즉, 디지털 자산을 간편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지갑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레스텍에는 연구개발센터에서 다양한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과 디자이너 1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 러시아 등의 다양한 국적을 가진 인재들과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을 실행하고 있다. 코인어스 프로젝트에는 아톰릭스컨설팅의 공동창업자 등 4명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했다.

현재 ㈜크레스텍은 미래 코인어스 에코 시스템의 기반이 될 2가지 제품인 코인어스월렛(CoinUs Wallet) 앱과 코인어스키퍼(CoinUs Keeper) 동글을 출시했다. 코인어스의 키퍼(Keeper)는 "하이브리드 지갑"이라는 용어가 이미 암시되어 있으므로 독립 형 장치가 아니며, 데이터를 나눠서 저장한다. 따라서 휴대전화거나 키퍼 또는 둘 다를 잃어버린 경우 다른 사람이 거래를 시도할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현재는 이어폰 잭을 지원하는데, 이유는 보안이며 다른 하나는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할 때 이동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동성 측면에서 모든 사람이 전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어폰 잭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다른 연결 방법을 개발하는데 있어 개발자는 항상 최상의 방법으로 이동성과 보안을 제공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연구한다. 코인어스는 키퍼에 이미 USB-C 포트가 내장되어있는 방식으로 계획 하였고, 키퍼는 다소 MVP이며 회사는 더 나은 사양을 갖춘 장치를 출시할 것이다.[1]

주요 인물[편집]

  • 오성환(Sean Oh) : 오성환은 ㈜크레스텍(Crestech)의 공동 설립자 겸 공동 대표이다. 그는 시카고 대학교를 졸업하여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시카고 대학교 부스경영대학에서 금융 및 회계를 전공으로 하여 경영학석사(MBA)를 취득하였다. 또한, 그는 ㈜크레스텍에 합류하기전 SK 텔레콤(SK Telecom)에서 과장직을 수행하였으며, 메릴린치(Merrill Lynch)의 투자분석가(Research Analyst)로도 근무하였다.
  • 이인석(Jay Lee) : 이인석은 ㈜크레스텍의 공동 설립자 겸 공동 대표이다. 그는 캐피탈이 아니라 개인이 실제로 블록체인 투자자로 오래 활동하여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 이호익(Hoick lee) : 이호익은 ㈜크레스텍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이다. 인하대학교를 졸업하여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삼성전자 회사에서 엔지니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하였다. 또한, 플레이독소프트(playdogsoft)에서 선임 소프트웨어 개발자 팀장으로도 근무하였다.

제품 소개[편집]

코인어스월렛[편집]

코인어스월렛(Coinus Wallet)은 하나의 지갑에서 다양한 암호화폐와 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지갑이다. 또한, 코인어스월렛(Coinus Wallet)은 코인어스(Coinus)라고도 한다. 단순 지갑뿐 아니라 콜드월렛을 제공하는 코인어스키퍼, 암호화폐 통합환경인 코인버스(CoinVerse)를 지원하며 자체 생태계 토큰인 코인어스(CNUS)를 가지고 있다. 코인버스는 코인어스가 구축하고자 하는 암호화폐 통합환경 서비스이며,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2]

가기.png 코인어스월렛에 대해 자세히 보기

코인어스 월렛

코인어스월렛 앱[편집]

코인어스월렛 앱(CoinUs Wallet App)은 다중 암호화폐 지원 라이트 클라이언트 지갑이며, 현재는 받고 저장하고 보내는 기능이 있다. 현재 이더리움, 이오스, 비트코인 및 ERC-20 기반의 토큰을 지원하며,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및 라이트코인(Litecoin)에 대한 지원은 곧 제공 될 예정이다. 코인어스의 개발자는 커뮤니티 요구가 있는 경우 더 많은 지원을 추가할 것이다. 지갑에서 지갑 주소를 만드는 것은 모든 암호화폐에서 동일하고, 이오스를 제외하고 먼저 이오스 계정이 있어야 하며, 이 검토를 위해 간단한 3단계로 이더리움 지갑을 만들 것이다.

코인어스 월렛 앱

코인어스키퍼[편집]

코인어스키퍼(Coinus Keeper)는 암호화폐 지갑인 코인어스월렛에 연동되는 전용 단말기 형태의 보안 솔루션이다. 하이브리드 방식의 코인어스키퍼는 암호화폐 지갑에서 관리하는 중요한 정보를 키퍼에 내장된 SE(Secure Element)에 파편화 저장하여 해킹, 스마트 폰 분실 및 월렛 도난 같은 상황에도 개인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금융 결제서비스에 사용되는 거래연동 키퍼 기술을 적용하여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송급하고 관리하며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코인어스키퍼의 디바이스는 동시에 최대 2대의 스마트폰 앱과의 연동을 지원하며, 3.5mm TRRS 이어폰 플러그를 제공하여 사용성과 편리성을 추구한다. 코인어스키퍼는 코인어스 월렛(CoinUs Wallet)과 단순 결합(Docking)만으로도 휴대성, 편리성 및 보안성을 제공하며 보안은 강력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지갑으로 변환된다.[3]

가기.png 코인어스키퍼에 대해 자세히 보기

코인어스키퍼

코인버스[편집]

코인버스(CoinVerse)는 코인어스가 구축하고자 하는 암호화폐 통합환경 서비스이다. 코인버스는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며, 코인버스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미리 등록한 KYC(고객신원인증) 정보를 이용해 ICO 참여 시 KYC 절차의 간소화.
  • 코인어스 지갑의 자산을 이용한 상거래 지원, 탈중앙화 거래소와의 통합 지원.
  • 코스모스(Cosmos)와 폴카닷(Polkadot) 같은 인터체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이종 코인 간 거래 지원, 즉석 코인스왑 서비스 지원.
  • ICO 토큰 런칭 지원, 에어드랍 관리.
  •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 소액결제 서비스.
코인버스(CoinVerse)

토큰 매트릭스[편집]

코인어스 토큰 매트릭스
  • 티커 : CNUS
  • 발행량 : 2,000,000,000 CNUS (20억 CNUS)
  • 네트워크 리워드 및 마케팅 : 50%
  • 키퍼 보너스 및 에어드랍 : 17%
  • 팀 : 6%
  • 창업자 : 6%
  • 시드 투자자 : 8%
  • 회사 보유분 및 어드바이저 : 13%
  • 세일 정보 : 하드캡: 24,000ETH, 1CNUS=0.0000262502ETH=약 19KRW (세일 진행 2018.4.29 1ETH=750,000KRW)


토큰 생태계[편집]

코인어스 생태계에는 코인어스(CNUS)와 비너스(BNUS) 두 개의 토큰이 있다. 코인어스 생태계에서 기본적인 경제활동 수단이 되는 것은 코인어스 토큰이며 비너스 토큰은 뱅코르(Bancor) 프로토콜에 의해 코인어스를 리저브로 해서 발행되는 네트워크 성장 및 안정화 기여자에 대한 보상 토큰이다. 따라서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비너스 발행이 증가한다면 코인어스의 유통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구조가 만들어진다.

코인어스는 코인버스(CoinVerse)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스테이킹, 코인버스 커뮤니티 마켓을 위한 지불수단, 코인버스 커뮤니티 내 마케팅을 위한 수수료 지불수단 등으로 이용된다. 여기에서 수수료는 코인버스 커뮤니티와 비너스 보유자에게 배분된다. 비너스는 언제든지 코인어스로 전환이 가능하며 코인어스를 비너스로 전환하는 컨트랙트에는 10%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여기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중 절반은 비너스 토큰 보유자들에게 보상된다. 비너스를 받으려면 코인어스 및 비너스 전환 컨트랙트를 이용하거나 코인버스 커뮤니티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코인버스 커뮤니티 팀을 구성하여 새로운 코인버스 사용자를 가입시키거나 코인버스 사용량이 늘어나면 보상으로 비너스를 받을 수 있다.[4]

코인어스 토큰 생태계

전망[편집]

㈜크레스텍의 코인어스는 2017년 Q3부터 월렛 아이디에이션을 시작했으며 2019년 Q1에는 코인버스 커뮤니티 시스템, 코인버스 커뮤니티 커머스 베타버전, 코인버스 아이덴티티 시스템 알파버전, 플라즈마 캐시 결제 테스트넷, BCH와 LTC 지원, 키퍼 2.0 출시, 토큰런처 2.0 출시 등을 계획하고 있다. ㈜크레스텍의 파트너로는 블록체인 전문 마케팅 회사 언블락드블락, 블록체인 광고 프로토콜 루시디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 트래빗 거래소, 자산관리 플랫폼 트루즈버스(TruseVerse) 등이 있으며 디라이트 법무법인과도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코인어스는 올비트 거래소 프로젝트5로 선정되었다. 프로젝트5에 선정된 코인은 APOT 마켓 상장 및 평가에 따라 5개 프로젝트 중 3위 이내일 경우 올비트 BTC, ETH 마켓 상장과 업비트 KRW 마켓에 상장 추천 특전이 주어지게 된다. 이전까지 코인어스가 가격 측면에서 보여준 모습이 타 프로젝트 대비 나쁘지 않았던 만큼 유저들은 기대를 가지고 지켜볼 것이다.

최근 동향[편집]

코인어스, 댑 전문기업 댑 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9년 5월 23일 ㈜크레스텍의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코인어스(CoinUs)가 수천 개의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인 댑닷컴(Dapp.com)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댑 닷컴은 코인어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론칭 될 서비스인 ‘댑(Dapp)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게 됐다.

댑닷컴은 전 세계 댑 시장분석 및 리스팅 1위 기업으로 현재 2,150개 이상의 댑이 등록됐고 9,000여 개 이상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탈중앙화 댑(Dapp) 스토어를 구축하고 있다. 코인어스는 이번에 런칭할 댑 스토어를 통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국내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만한 댑들을 큐레이션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이오스(EOS) 댑 브라우저를 제공하고 점차 이더리움, 트론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성환 코인어스 공동대표는 댑 닷컴과 협력하여 국내의 탈중앙 어플리케이션 업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어떻게 댑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며 대규모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싶다고 하였다. 한편, 코인어스는 핫월렛과 콜드월렛을 합친 차세대 암호화폐 지갑으로 올비트, 디지피넥스 등에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디지피넥스는 코인어스의 전략적 파트너사이자 투자사이기도 하다.[5]

파트너[편집]

코인어스 파트너

각주[편집]

  1. Kristian Kho, "CoinUs Keeper Review - Next Gen Hardware Wallet?", CoinGecko, 2018-11-29
  2. 코인코, 〈어쩌면 업비트? -코인어스〉, 《클리앙》, 2019-01-30
  3. 코인어스, 〈코인어스 키퍼 리뷰 - 차세대 하드웨어 월렛?〉, 《네이버 블로그》, 2018-12-10
  4. 코인코, 〈올비트 프로젝트5 어쩌면 업비트? -코인어스〉, 《네이버 블로그》, 2019-01-30
  5. 조중환 기자, 〈코인어스, 댑 전문기업 댑 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CTV뉴스》, 2019-05-23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크레스텍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