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디그리즈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4월 25일 (목) 19:49 판 (Asadal님이 (주)세븐틴디그리즈 문서를 ㈜세븐틴디그리즈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븐틴디그리즈(Seventeen Degrees)는 블록체인 도입을 위한 기획 컨설팅 및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세븐틴디그리즈는 현재까지 발행된 상당수 토큰의 가격이 결국엔 0으로 수렴할 것이라 비판하며, 내재가치 있는 토큰 만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세븐틴디그리즈 는 IT 상품/서비스 기획, 개발, 운영, 금융, 법률의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사업영역은 총 세 파트로 블록체인 방송 및 교육업, 블록체인 SI, 자체 프로젝트인 팬덤엑스가 있다.[1]

(주)세븐틴디그리즈는 17도, 17º 로도 불리며 내재가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기 위해 월튼블록체인 연구교육원, 인큐블록, 블록노드 커뮤니케이션즈, 블록체인허브, 루나민트, 휴먼6, 알케미랩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회사개요

세븐틴디그리즈는 총 세가지 사업분야를 두고 있다.

먼저, 블록체인 방송 및 교육업은 디지틀 조선TV 및 과기정통부 산하의 월튼블록체인 연구교육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방송 분야에서는 정기적으로 디지틀 조선TV에 전문가 패널로 출연하여 블록체인 산업의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분야에서는 예비 창업자,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전반, 이더리움 디앱 개발 등의 내용을 교육한다.

두번째로, 블록체인 SI사업은 기존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블록체인을 도입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 및 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컨설팅 한 기관으로는 보건복지부, 현대 컴퓨터, 비트애드, 기아대책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자체적인 프로젝트로 개발팬덤의 활동으로 창출되는 부가가치가 다시 팬덤에게 귀속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형태의 오픈마켓을 목표로 하는 팬덤엑스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첫번째 사업으로 팬덤의 C2C 마켓인 ‘하마’를 개발하고 있다.


주요인물

허지호[2]

세븐틴디그리즈의 대표이다.

“블록체인의 가치가 저평가 되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의미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를 움직일 서비스가 만들어 진다면 블록체인의 실용가치 또한 재평가될 것입니다.” 2017년부터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을 연구하기 위해 ㈜세븐틴디그리즈를 설립하고 개발에 매진해 왔다. 연 매출 100억 원을 내는 수산업체의 오너이기도 한 그는 현재 Hyperledger Fabric과 IoT를 접목하여 수산업 SCM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건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IG손해보험에서 지점장으로 근무했으며, 마케팅 전문가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서용진[3]

세븐틴디그리즈의 CFO로서 법률, 재무, 투자 등 리스크 환경 전반을 관리한다. 고려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이공계 출신의 변호사 및 공인회계사로서 블록체인 관련 법률 및 재무자문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삼일 회계법인에서 재무자문을 거쳐 법무법인(유)한결에서 법률자문 및 송무를 담당했다. 현재는 법무법인(유)강남을 통해 국내의 TOP3 암호화폐거래소의 법률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김한샘[4]

세븐틴디그리즈의 개발을 총괄하며, ㈜세븐틴디그리즈의 개발 파트너 Alchemi Lab의 Founder이기도 하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GDAC의 기획, 개발, 운영을 담당하며 블록체인 업계에 입문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그는 Standard & Poor’s와 미래에셋 자산운용을 비롯 금융권을 두루 거치며 퀀트 펀드매니저로 활동했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서 근무하며 지수를 개발하는 인덱스 공작소 팀장을 역임했으며, 두나무 투자일임에서 CIO로 재직 중, 단독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퀸텟’을 개발했다.


유통민[5]

세븐틴디그리즈의 최고 전략책임자로 전략기획과 마케팅,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인프레스’에서 암호화폐 초기 시장의 기자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블록체인허브에서 블록체인 칼럼니스트로 활동중 중이다. 더불어, 디지틀 조선TV의 전문가 패널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있다. 호주에 유학하며 호주 원어민 대학생과 아시아계 유학생을 연결해주는 튜터(tutor) 매칭 플랫폼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이후, 외식업 창업가들과 투자 및 엑셀러레이터 재단을 연결해주는 공유경제 플랫폼 ‘배부른 소식’을 창업하여 운영한 바 있다. 성균관대 유전공학과를 졸업했다.


각주

  1. <[1]>, 세븐틴디그리즈 공식 홈페이지
  2. [2], Linkedin
  3. [3], Linkedin
  4. [4], Linkedin
  5. [5], Linkedin

참고자료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