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블록펫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6일 (금) 21:05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록펫(Blockpet)은 비문과 안면인식을 이용한 동물 개체 인식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2018년 4월 설립되었고, 블록체인 기반 디앱(DApp·탈중앙화 앱)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블록펫은 반려동물의 코 모양(비문·코 근처 맨살로 된 부분에 있는 무늬)과 안면 정보를 수집해 구축한 인공지능 빅데이터로로 동물마다 고유의 ID를 부여해 이 정보들을 블록체인 위에 등록한다. 개는 주로 비문을 활용하며, 코의 크기가 작은 고양이는 전체 안면 정보를 수만 개의 점으로 쪼개 분석한다. 블록펫의 '펫신원인증기술'은 특허청에 특허 출원을 마쳤다.

블록펫은 블록펫토큰(BPT)과 블록펫코인(BPC)을 중심으로 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상하고 있다. 플랫폼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할 BPT는 사진, 영상 업로드, 공유, 댓글 달기 등 콘텐츠 생성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며, 10억개 발행 예정인 블록펫 코인(BPC)은 외부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으로 거래소 등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반려동물의 콘텐츠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이다. 블록펫 비앱은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파일럿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반의 반려동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지난해 3월 사업기획을 하기 시작했다. 사업기획과 디앱 개발을 진행하는 동안 블록체인 기반의 반려동물 플랫폼을 하겠다는 회사들이 몇 곳 나오기 시작했다. 그들과 저희가 다른 점은 단순히 콘셉트가 아닌 실제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고 안면인식을 통한 개체등록을 하는 디앱을 가장 먼저 개발하고 커뮤니티 이용자를 모으고 있다는 부분이다.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부분이 차별화 포인트다. 실제 반려동물 안면인식과 반려인의 생체인식을 통해 유니크한 키값을 만들어 블록펫 암호화폐 월렛(지갑)을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만들어주고 있다. 이 부분은 현재 특허출원이 완료됐으며 블록펫만의 독자적이 기술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2019년 6월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이니셜 서비스 파트너로 합류하였다.

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에 등록한 반려동물의 빅데이터와 펫신원인증을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 산업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펫보험, 펫의료, 펫케어, 펫러닝, 펫장례 등등 '블록펫 에코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블록펫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