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용대리폭포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용대리폭포

용대리폭포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있는 인공폭포이다.

개요[편집]

  • 용대리폭포겨울빙벽이 형성되기에 자연 경관이 뛰어나 사진 촬영장소로도 각광 받으며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겨울의 정취를 더하는 빙벽 타기는 인제의 명물이다. 여름이면 시원한 물소리가 그만이고, 겨울이면 하얀 얼음기둥의 빙벽에서 빙벽타기를 즐기는 인파로 마을이 들썩인다. 거대한 얼음기둥과의 싸움인 빙벽 등반에서 얻는 스릴과 성취감은 다른 레포츠에서 맛보기 힘든 쾌감을 제공한다. 빙벽 등반인들은 얼음을 단단하게 하는 추운 겨울을 바라며 아무리 추운 날씨 속에서도 땀을 흘린다.

용대리[편집]

  • 용대리(龍垈里)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에 있는 리(里)이다. 설악산에 자리하며 낮은 산지가 대부분을 이루는 산촌이다. 서쪽으로 북천이 흐른다. 자연마을로 구만이, 남교, 당정곡, 암자동 등이 있다. 구만이는 구만이라는 사람이 살았던 곳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남교는 조선시대 보안도(保安道)에 딸린 남교역이 있어서 생긴 이름이다. 당정곡은 조선시대 어느 한 선비가 이곳에 정자를 짓고 놀았다고 하여 붙여진 지명이다. 암자동은 백담사에 딸린 작은 암자가 있어서 붙여진 명칭이다. 문화재로 봉정암석가사리탑이 있다.[1]

지도[편집]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용대리(Yongdae-ri,龍垈里)〉, 《두산백과》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용대리폭포 문서는 한국지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