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4일(금)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고연서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연서 홍보대사
산타비전(Santa Vision)
㈜링크체인(Linkchain)

고연서㈜링크체인(Linkchain)이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 산타비전(Santa Vision)의 홍보대사이다.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고연서 홍보대사가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 발표합니다.

개요[편집]

고연서는 ㈜링크체인이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 산타비전의 홍보대사이다. 현대 블루핸즈의 모비스 노무전담 강사와 현대 제철 임직원 세무 강사, 대한건축사협회 노무 전담 강사 등의 경력이 있다. 또한, 현대그룹 법인 컨설팅 그룹 수석매니저, 동양그룹 법인영업실 팀장, KDB금융그룹 법인컨설팅 전문위원등을 지냈다.

약력[편집]

  • 현대그룹 법인컨설팅 그룹 수석매니저
  • 동양그룹 법인영업실 팀장
  • KDB 금융그룹 법인컨설팅 전문위원
  • 에스원 그룹 쏠라페 전문 강사
  • 효성 ITX 법인 자문
  • 피플라이프 법인 컨설팅 팀장

주요 활동[편집]

㈜링크체인[편집]

고연서가 홍보대사로 있는 ㈜링크체인은 기본에 충실하고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 트렌디한 마인드와 열정을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전문 기업으로, 진보적인 기술을 유용하게 활용하여 기업에게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고 사용자들에게는 실질적인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이다. ㈜링크체인이 개발한 산타비전은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이다. 기부에 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로 인해 기부 활동이 소극적으로 변한 문제점을 블록체인을 이용한 투명성 개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 산타클로스의 정신을 기반으로 언제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손을 잡아주는 좋은 이웃이 되고자 블록체인을 통한 완전히 투명한 기부 모델을 제시하고 누구나 공개적으로 볼 수 있는 원장으로서 블록체인을 통해 모든 기부와 거래를 추적하고 기부금 사용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한다. NGO 단체들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된 암호화폐를 통해 제삼자에게 의존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수혜자에게 전달함으로써 기부자와 수혜자 간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며 의사소통의 수단을 제공하게 된다.[1] 가기.png 산타비전에 대해 자세히 보기

연사[편집]

  •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2020년 2월 18일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에서 진해된 ㈜해시넷 주최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 고연서 홍보대사가 '산타와 함께하는 기부세상'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그는 ‘산타와 함께하는 기부세상’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을 통한 기부활동에 대하여 설명했다. 고연서는 “산타비전은 교육 및 재능기부 지원, 공정무역 지원, 자선여행 지원, 세계 어린이 예술 축제, 자연 생태계 발전을 위한 후원, 자선단체 활동 평가, 자선활동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 및 기부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웃음이 가득 찬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는 프로젝트이다”라며 “블록체인의 기반의 앱을 만들어 자선활동가, 기부후원자 등의 모든 기부금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라고 산타비전 프로젝트를 소개했다.[2]또, 고연서 홍보대사는 "지속가능한 후원을 이끌어내면서 인권을 침해하지 않는 기부 플랫폼 문화가 전반적으로 확산되어야 한다"며 "후원의 진정한 목적은 후원을 받는 대상에 직접적 도움을 주는 것이다. 기부금이 올바르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투명한 회계 시스템 도입, 골고루 혜택이 가도록 사용처 투명공개,기부주권을 기부자에게 주는 투명한 생태계가 짜여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고연서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