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마이클 오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이클 오우(Michael Ou) 쿨비트엑스 창업자 겸 대표이사
쿨비트엑스(CoolBitX)
쿨월렛(CoolWallet)

마이클 오우(Michael Ou)는 대만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폐 전자지갑 전문 핀테크 기업인 쿨비트엑스(CoolBitX)의 창업자 겸 대표이사이다.

개요[편집]

마이클 오우는 대만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폐 전자지갑 전문 핀테크 기업인 '쿨비트엑스'의 CEO이자 디스플레이카드(OTP) 제조 기업인 '스마트디스플레이어'의 회장이다.쿨비트엑스는 2014년부터 암호화폐 지갑 개발에 주력해 2016년 1세대 암호화폐 지갑쿨월렛(Cool Wallet)을 출시하였다. 현재 1세대 쿨월렛 제품은 이미 매진되었으며, 업계 선두주자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보안성 및 편의성을 갖춘 차세대 암호화폐 지갑인 '쿨월렛 S'(CoolWallet S)를 상용화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8년 3월 일본 에스비아이홀딩스(SBI Holdings)로부터 쿨비트엑스의 지분 40%를 보유하는 투자를 유치했다.

약력[편집]

  • 2010년 ~ 2014년 : 뉴캐슬 업턴 타인 대학교(University of Newcastle-Upon-Tyne) 졸업
  • 2013년 ~ 현재 : 스마트디스플레이어 테크놀로지 (SmartDisplayer Technology Co.,Ltd.) 회장
  • 2014년 2월 ~ 현재 : 쿨비트엑스 (CoolBitX) CEO

주요 활동[편집]

쿨비트엑스[편집]

쿨비트엑스는 2015년 세계 최초의 모바일 하드웨어 지갑인 쿨월렛(CoolWallet)에 대한 인디고고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약 200명의 후원자들로 부터 21,686달러를 모았고, 6개월 이내에 후원자들에게 쿨월렛을 지급하였다.이러한 쿨월렛의 성공으로 인해 2017년에는 키버캐피털(Kyber Capital)로 부터 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받았고, 미다나 캐피털(Midana Capital)와 같은 신규 투자자들로부터 추가 자금 지원을 받기도 하였다.또한, 2018년에는 쿨월렛S를 상용화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의 핀테크 기업인 에스비아이홀딩스(SBI Holidngs)로부터 쿨비트엑스의 지분 40%를 보유하는 투자를 유치하였다.

스마트디스플레이어 테크놀로지[편집]

스마트디스플레이어 테크놀로지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디스플레이 카드 개발 및 제조에 전념하고 있다.현재 IC,디스플레이,모듈 회로 및 펌웨어 설계에 특화된 15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고,사내 자동 COB와 ACF본딩 라인과 자동 디스플레이 카드 라미네이트 라인을 갖춘 이 회사의 디스플레이 카드 생산 능력은 월 45만장에 이른다.주로 생산하는 제품들은 IC,전자 종이 패널 설계,그래픽 전자 종이 통합,모듈 설계,반도체 통합,펌웨어 설계,에뮬레이션 키트,OTP 카드를 생산하고 있다.스마트디스플레이어는 지난 몇년간 OTP카즈 900만장,올인원 카드 70만장,암호화 카드 10만장을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공급했고, 30여개국 50여개 은행이 스마트디스플레이어 카드 솔루션을 채택했다.우리나라와는 다우키움그룹의 인증,보안 핵심계열사인 미래테크놀로지와 카드형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1]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마이클 오우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