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의견.png

얀 주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얀 주(Yan Zhu)
베이직어텐션토큰(Basic Attention Token)

얀 주(Yan Zhu, 1991년 5월 4일 ~ )는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을 만든 브레이브 소프트웨어(Brave Software)의 CISO이다.

2019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배너.pn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얀 주(Yan Zhu)가 2019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했습니다.

개요[편집]

얀 주는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베이직 어텐션 토큰을 개발한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의 보안연구원 겸 최고 정보 보안 책임자이다. 얀은 Let's Encrypt, HTTPS Everywhere, SecureDrop, Privacy Badger를 포함한 다양한 오픈소스 보안 및 개인정보 프로젝트 업무를 담당하였다. DEF CON의 토크 리뷰어 이외에도 Zcash Foundation의 이사와 W3C Technical Architecture Group의 멤버로 활동한 바 있으며 2015년 브레이브 소프트웨어 입사 전 야후의 선임 보안 엔지니어와 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의 선임 기술자로 근무하기도 했다. 고등학교에서 과학 교육에 불만을 품은 그녀는 16세에 고등학교 중퇴하고도 MIT에서 물리학을 전공 했으며, EFF와 Tor 프로젝트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관한 연구에 매진하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 물리학 박사과정을 4개월 지나고 중단하기도 했다. 얀은 2015년 포브스지에 의해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1]

약력[편집]

  • 1991년 5월 4일 태생
  • 2012년 스탠포드 대학교 물리학 박사 학위 중단
  • 2014년 ~ 2015년 야후 보안엔지니어 기술자
  • 2015년 W3C 기술 아키텍처 그룹 선출[2]

활동[편집]

UDC 2019[편집]

2019년 4월,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이스트 타워에서 동 시간대에 브레이브 소프트웨어 '얀 주' CISO와 '에브 쿼크' 수석 개발자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들은 '브레이브가 만든 웹의 새로운 모델'이라는 주제로 웹의 새로운 대체 수익 모델을 제공 중인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베이직 어텍션 토큰(BAT)을 소개했다.

얀 주 CISO는 "브레이브를 서비스로 이용하면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절대 디바이스를 벗어나지 않으며 프라이버시 침해가 없는 광고들을 보고 BAT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하며 "획득한 BAT는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기부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각주[편집]

  1. SPEAKERS〉, 《업비트 공식 사이트》
  2. 얀 주, 23〉, 《포비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얀 주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