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김지영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김지영(Ji Kim)
베잔트(Bezant)

김지영(Ji Kim)은 베잔트(Bezant)의 부사장이다. 기업, 국제세법 및 지식재산권 분야의 전문가이다.

생애[편집]

김지영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이후 2년동안 숙명 명예 장학생으로 American University(아메리칸 대학)에 복수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American University(아메리칸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김지영은 Washington DC(워싱턴)에 있는 미국 주재 한국 대사관 재무부서에서 연구 보조로 들어가 미국과 한국 금융관계에 관해 한국 정부 간행물의 예산 부분을 연구하고 작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일을 한다. 이후 김지영은 약 1년간 공부를 하고 University of New Hampshire School of Law(뉴햄프셔 대학교 법학대학원)에 입학하고 변호사가 되기 위해 여러 과정을 거친다. 학생 변호사로 뉴햄프셔 대학에 소비자와 상업 상담소, 인턴 변호사로 IP & Transaction 상담소 등 변호사가 되기 위해 경험과 지식을 쌓았다. 이후 김지영은 글로벌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배급사인 Xsolla에서 기업 자문으로 일했으며, 국제적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일했던 경험이 있다.[1]

약력[편집]

  • 2001년 ~ 2007년 : 숙명여자대학교 영문학과 학사
  • 2005년 ~ 2007년 : American University(아메리칸 대학) 학사, 국제 연구
  • 2007년 1월 ~ 2007년 5월 : 미국 주재 한국 대사관 재무부서 연구 보조
  • 2009년 ~ 2012년 : University of New Hampshire School of Law(뉴햄프셔 대학교 법학대학원)
  • 2011년 8월 ~ 2012년 4월 : Ladas & Parry LLP Legal Extern(법률 외교)
  • 2013년 10월 ~ 2016년 2월 : Dong Won Patent and Law Firm(동원 특허 법률 사무소) Foreign Legal Counsel(외국 법률 상담사)
  • 2016년 3월 ~ 2018년 3월 : Xsolla Korea Corporate Counsel(기업 고문)
  • 2018년 3월 ~ 현재 : Bezant Foundation Limited Team
  • 2018년 3월 ~ 현재 : ㈜Jehmi VP of Corporate Arrairs(부사장)

주요 활동[편집]

베잔트[편집]

베잔트(Bezant)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누구나 자유롭게 지불, 송금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지불 솔루션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이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빌려주고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BaaS' 서비스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고 베잔트는 리눅스 재단의 오픈소스인 하이퍼렛지 패브릭 기반의 BaaS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베잔트는 토큰을 가진 사용자가 재미(Jehmi) 플랫폼에서 구매하고 글로벌 컨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토큰을 통한 지불은 수수료 없이 즉시 처리된다. 베잔트의 결제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라도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다. 베잔트 블록체인은 웹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련 파트너사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잔트 재단(Bezant Foundation)은 회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파트너사들에 인증서를 발급하는 최상위 인증기관(Root C.A)의 역할을 한다. 파트너사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베잔트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Rest API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Rest API를 사용하여, 베잔트 코인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베잔트 블록체인은 채널을 이용하여 내부적으로 논리적 분리가 가능하여 확장성이 뛰어나다. 베잔트 블록체인은 모듈형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각 파트너사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그러므로 블록체인의 안정성과 정보보호 등을 해결하며 베잔트 코인은 파트너사가 전 세계적으로 디앱을 개발하는 편리한 수단을 제공할 것이다.[2] 한국 빗썸 거래소의 대표이사를 지낸 김대식과 카카오페이 개발자들이 대거 합류하게 되면서 베잔트 프로젝트는 주목 받고 있다.

가기.png 베잔트에 대해 자세히 보기

향후 계획[편집]

2019년 1분기에는 파트너 관리 인터페이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며, 테스트넷을 공개하고 메인넷 파트너 등록과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2분기에는 메인넷을 런칭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SEA까지 확장 시킬 예정이다.[3]

각주[편집]

  1. 김지영, 〈김지영 링크드인 Linkedin〉,《링크드인》
  2. 베잔트 한글 백서, 〈A decentralized payment platform enabling the creation of robust applications and services〉,2018
  3. 베잔트 공식 홈페이지, 〈베잔트 공식 홈페이지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김지영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