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백충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충기(白忠基)
해시쉐어(Hashshare)

백충기(白忠基, 1993년 08월 10일 ~ )는 해시쉐어(HSS)를 개발한 해시쉐어재단의 기술이사(CTO)이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였다.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GIF 배너.gif
이 그림에 대한 정보
백충기 기술이사가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 발표했습니다.

약력[편집]

  • 2009년 : 기존 클라이언트 게임 개인서버 제작 및 운영
  • 2011년 : 개인 서버, 홈페이지 관리 및 퍼블리싱
  • 2012년 : 중소기업 서버구축 및 보안, 프로그래밍
  • 2017년 :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프로젝트 참여
  • 2018년 : 타 마스터노드 코인 상장
  • 2019년 ~ 현재 : 해시쉐어 기술이사(CTO)

주요 사업[편집]

해시쉐어[편집]

해시쉐어(Hashshare)는 세계 최초로 마스터노드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결합한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해시쉐어 프로젝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발전했다. 해시쉐어 팀은 채굴 수익을 기반으로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글로벌 참여를 증진할 수 있는 암호화폐가 필요했고, 거래 목적에 따라 투명성과 프라이버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고안하기 시작했다. 해시쉐어 네트어크 참여자들은 단순히 채굴사업에만 참여하여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니고, 네트워크의 보안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공헌한 정도에 따라 해시쉐어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재단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해시쉐어 팀이 별도로 준비한 사업에 투자하여 해시쉐어의 사용처가 확대될 것이고 이로 인해 참여자들은 해시쉐어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해시쉐어 생태계는 세 가지 핵심 장점을 제공한다. 첫 번째, 해시쉐어 팀은 채산성을 높이기 위해 중국카자흐스탄에서 전략적으로 채굴을 진행할 것이다. 중국에서는 채굴이 이미 시작되었고 카자흐스탄에서는 9월에 채굴이 시작될 예정이다. 중국과 카자흐스탄은 전기요금이 저렴해서 채굴장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데 많은 장점이 있다. 높은 전기요금으로 인해 채산성이 떨어지는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해시쉐어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에이식(ASIC) 장비를 구매할 필요 없이 중국과 카자흐스탄에서 채굴되는 비트코인을 배분받을 수 있다. 두 번째, 해시쉐어의 가치를 안정화하고, 더 나아가 장기적으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해시쉐어 재단은 해시쉐어의 사용처를 확보할 예정이다. 해시쉐어 재단이 운영하는 중국과 카자흐스탄 채굴장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채굴기 위탁 및 판매사업부터 가상현실(VR) 콘텐츠, AI 트레이딩 사업가지 영역을 확대하여 해시쉐어의 다양한 사용처를 마련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시쉐어 네트워크상에서는 신속한 전송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60초마다 블록이 생성되며, 인스턴트 스위프트TX(SwiftTX)를 통해 거래의 유효성 확인 절차의 중첩된 과정을 생략한다. 대신에 마스터노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확인 작업을 수행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빠른 거래를 보장한다.[1] 가기.png 해시쉐어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편집]

  1. hashshare, 〈해시쉐어(Hashshare) 프로젝트〉, 《네이버 블로그》, 2019-08-102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백충기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