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조래환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조래환(Ray Cho)
베잔트(Bezant)

조래환(Ray Cho, 레이 조)은 베잔트(Bezant)의 재무이사(CFO)를 맡고 있다.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Korea Investment Partners) 벤처캐피탈에서 PI, 사모펀드, 벤처 분야에서 근무했다.

생애[편집]

조래환은 서울대학교 농업대학 원예학을 전공하였지만 전공과는 다른 진로를 선택하였다. 대학교 졸업 후에 조래환은 동원 증권사의 주식부와 영업지원부 등에서의 부장으로 자기자본 투자와 영업지원업무를 담당했다. 이후엔 현대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 매니지먼트(Hyundai Investment trust management)에서 펀드매니저(Fund Manager)로 있으면서 4개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해보았다. 그리고 조래환은 주식회사 hyperpia를 동료와 함계 설립하여 이사로 일했으며 재무와 자금 담당으로 노키아(Nokia)가 운영하는 블루런(bluerun)에서 10만 달러 투자를 받은 이력이 있다.[1] 그 밖에도 조래환은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korea investment partners) 벤처캐피달에서 PI, 사모펀드, 벤처 분야에서 20년이 넘는 투자 경험이 있는 베테랑이 되었으며 현재에는 Neople, Webzen과 같은 기업에 투자하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플랫폼에 관심을 두고 있다. [2]

약력[편집]

  • 1986년 ~ 1993년 : 서울대학교 농업대학교 원예학과 졸업
  • 1994년 7월 ~ 1999년 11월 : 동원 증권사(DongWon Securities) 부장(manager)
  • 1999년 11월 ~ 2000년 4월 : 현대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 매니지먼트(Hyundai Investment Trust Management) 펀드매니저(Fund Manager)
  • 2005년 5월 ~ 2008년 10월 : ㈜Hyperpia 공동창립자, 이사
  • 2008년 ~ 2012년 : ㈜비즈엠알오(BizMRO) 재무이사(CFO)
  • 2017년 6월 ~ 현재 : ㈜Jehmikorea CEO, 베잔트(Bezant) 재무이사(CFO)

주요 활동[편집]

비즈엠알오[편집]

주식회사 비즈엠알오(BizMRO)는 비핵심 자재에 대한 이용자의 다양한 구매 수요를 충족시키며 구매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하여 이용자에게 실질적 가치를 전당하는 구매대행 기업이다. 주로 MRO 품목을 구매 대행하는데 MRO란, Maintenance(유지), Repair(보수), Operation(운영)의 약자로 일반적인 소모성 자재를 비롯하여 제품 생산에 직접 관련된 원자재 및 대형 설비를 제외한 모든 자재를 구매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3]

베잔트[편집]

베잔트(Bezant)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누구나 자유롭게 지불, 송금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지불 솔루션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빌려주고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BaaS' 서비스들이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리눅스 재단의 오픈소스인 하이퍼렛지 패브릭 기반의 BaaS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베잔트는 토큰을 가진 사용자가 재미(Jehmi) 플랫폼에서 구매하고 글로벌 컨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토큰을 통한 지불은 수수료 없이 즉시 처리된다. 베잔트의 결제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언제든 어디서라도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베잔트는 다른 암호화 통화로 교환될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이 아닌 보상 포인트도 교환이 가능하다. [4] 베잔트의 강점중에서도 핵심은 채널을 사용하여 베잔트 코인을 내부적으로 논리적 분리가 가능하여 확정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베잔트 블록체인은 각각의 채널 별로 블록을 선택적 저장을 하는데, 이러한 구조를 샤딩(sharding) 구조라고 하며 이를 통해 각 노드에서 하나 이상의 채널을 선택 가능하다. 특정 채널에서는 모든 노드가 합의를 유지해야만 하며 이러한 샤딩 구조는 각각의 노드가 선택적으로 블록들을 저장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구조가 네트워크 기능 향상 및 확장성을 크게 높였다. 베잔트는 그밖에도 뛰어난 보안성을 가지고 있으며 빗썸 거래소의 CEO 출신인 김대식과 카카오페이 개발진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기.png 베잔트에 대해 자세히 보기

향후 계획[편집]

2019년 1분기에는 파트너 관리 인터페이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며, 테스트넷을 공개하고 메인넷 파트너 등록과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2분기에는 메인넷 런칭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시킬 예정이며 3분기에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유럽까지 확장 시킬 예정이다.[2]

각주[편집]

  1. 조래환, 〈조래환 링크드인 Linkedin〉,《링크드인》
  2. 2.0 2.1 베잔트, 〈베잔트 공식 홈페이지〉,《베잔트》
  3. 비즈엠알오, 〈비즈엠알오 공식 홈페이지〉,《BizMRO》
  4. 고당도 오렌지, 〈베잔트(Bezant) 코인〉,《네이버 블로그》,2018-04-10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조래환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