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의견.png

얀샤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코르텍스(Cortex)

얀샤오(Yan Xiao)는 인공지능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 코르텍스(Cortex)의 인공지능(AI) 전문가이다.

개요[편집]

얀샤오는 코르텍스인공지능(AI) 전문가로사, 중국의 국제올림피아드 정보과학 분야(National Olympiad in Informatics)에서 우승하여 2009년 칭화대학(Tsinghua University)에 추천 학생으로 입학하였다. 그는 칭화대학 전자공학 학사로 졸업했고, 이후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칭화대학에서 컴퓨터공학 박사과정을 공부하였다. 박사과정을 밟는 동안 에이씨엠 시그라프(ACM Siggraph)를 비롯한 많은 논문을 발표했는데, 그의 연구 영역은 유한 요소 분석, 텐서 분석, 난기류, 딥러닝, 암호학 분야이다.[1] 또한 머신러닝, 블록체인, 무역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능통하다.

얀샤오는 양자컴퓨터 및 금융 매크로 분석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채굴 소프트웨어, 분산컴퓨팅, 합의 알고리즘 분야의 전문가이다. 얀샤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총 3개 국어가 가능하다. 얀샤오가 이용할 수 있는 분야와 기술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 마이크로소프트 워드(Microsoft Word),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Microsoft PowerPoint), 자바(Java), 매트랩(matlab), 수학(mathematica), 베릴로그(verilog), 하드웨어 기술 언어인 VHDL(VHSIC 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비주얼 베이직(visual basic)이 있다.[2] 얀샤오는 유체역학(fluid mechanics), 머신러닝, 알고리즘 등의 업계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인공지능 회사 및 사모펀드에서 설립자 및 최고기술경영자 또는 기술 이사로 근무했다.

주요 사업[편집]

코르텍스[편집]

코르텍스(Cortex)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이다. 코르텍스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스마트 계약에 포함시켜 블록체인에서 인공지능 추론 합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개발되었다. 코르텍스는 최초로 인공지능을 블록체인에 적용한 프로그래밍 암호화폐이다.[3] 코르텍스는 인공지능 모델을 스마트 계약에 포함시켜 블록체인에서 인공지능 추론 합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독립 실행형 오픈 블록체인이다. 인공지능 모델 호환성을 지닌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현하게 되면 사용자들은 인공지능 계약을 통해 자신의 인공지능 모델을 블록체인에 업로드하고 작업을 게재할 수 있고 추론을 통한 합의에 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개인의 인공지능 디앱을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게 된다.

이더리움은 컴퓨터 CPU에 의해 스마트 계약이 실행되는데, 복잡한 코드로 구성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는 컴퓨터의 CPU 연산 능력이 턱없이 부족하다. 하지만 코르텍스 네트워크에서는 인공지능 스마트 계약을 통한 네트워크 전체 추론 합의에 도달하고자 하여 그래픽 처리 장치인 GPU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반도체인 FPGA풀노드에 이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을 개발했다.[4]

각주[편집]

  1. 에이씨엠 시그라프〉, 《위키피디아》
  2. 하드웨어 기술 언어(VHDL: VHSIC 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위키피디아》
  3. Storny Choi 기자, 〈코르텍스, 마이닝 테스트넷 오픈... "AI 블록체인에 적용한 프로젝트"〉, 《블록타임스TV닷컴》 , 2018-10-16
  4. 번개기타대, 〈코르텍스 (CORTEX) 분석〉, 《네이버 블로그》, 2018-10-25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얀샤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