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의견.png

은유진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은유진(1970년 12월 27일 ~ )은 공공기관 시스템통합(SI) 서비스 업체인 에스지에이(SGA)의 대표이사이다.

약력[편집]

  • 1970년 12월 27일 : 전라북도 정읍 출생
  • 1995년 : 아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
  • 1996년 12월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연구원
  • 1997년 : 아주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석사
  • 2000년 3월 : 시큐브(Secuve) 부사장
  • 2002년 2월 : 아주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 박사 수료
  • 2004년 2월 : 스캐니글로벌(Scani Global) 대표이사
  • 2008년 11월 - 현재 : 에스지에이(SGA) 대표이사

주요 활동[편집]

파이어아이코리아와 MOU 체결
에스지에이(대표이사 은유진)와 인터넷 보안업체인 파이어 아이(Fire Eye)의 한국법인 파이어 아이 코리아(Fire Eye Korea)(지사장 전수홍)가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공동 대응 및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주요 사이버 표적공격의 원인인 악성코드의 탐지와 차단에 주력해 온 양사가 고도화·지능화되고 있는 보안위협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이다. 정기적인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해 악성코드 샘플 및 분석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정보 보안 침해사고 발생 시 사고 분석과 대응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MOU[1]체결은 최근 정보 보안위협의 양상이 매우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형태를 보임에 따라, 양사가 강점을 보여온 기술분야에 대한 협력을 통해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자는데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성사되었다.
에스지에이 창립 15주년 기념행사 개최
양재동 더케이(The-K) 호텔 서울에서 열린 창립 15주년 기념행사는 에스지에이를 비롯한 에스지에이솔루션즈(SGA Solutions), 에스지에이임베디드(SGA ,Embedded), 에스지에이블록체인(SGA Blockchain), 액시스인베스트먼트(Axis Investment) 등 에스지에이의 종속사와 협력사 임직원이 모여 에스지에이의 창립 15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그룹 임직원들의 청계산행을 마친 뒤, 최영철 에스지에이솔루션즈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창립 15주년 영상 스케치, 장기근속자 시상, 은유진 에스지에이 대표의 인사말, 산행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되었다. 에스지에이는 오피스텔형 사무실에서 직원 5명 기업으로 출발해 15년만에 350여명으로 임직원이 늘어나고, 토종 보안업체에서 종합 IT그룹으로 성장해온 과정을 영상으로 상영하였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운영관리사업 수주
에스지에이(대표이사 은유진)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발주한 2019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유지관리 및 위탁운영 사업을 수주했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하면, 교육청이 유아를 선발하고 유치원이 그 결과를 알려주는 '처음학교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지에이는 시스템 활용성 향상과 사용 안정성 확보를 목표로 학부모서비스 집중운영기간 접속자 폭주 시 검증된 네트워크 안정화 방안을 제공한다. SMS 문자 발송 기능을 개발해 교사와 학부모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주 사용자인 교육청, 유치원, 학부모, 관리자에게 목적에 맞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코트라(KOTRA) 전산통합 위탁운영 사업 수주
에스지에이(대표이사 은유진)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발주한 약 100억원 규모의 ‘KOTRA 전산통합 위탁운영(IT 아웃소싱)사업’을 수주했다. 에스지에이는 코트라(KOTRA) 전산통합 위탁운영 사업의 단독 주관사업자로서 창사 이래 최대규모의 수주 기록을 경신했다며 코트라의 전기 동사업 수행에 이어 연속으로 사업을 맡아 운영하게 돼, 공공 SI (system integration)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은유진 대표는 이번 최대규모의 사업 수주는 다방면에 걸친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의 레퍼런스 구축과 끊임없는 기술 개발이 원동력이 됐다며, 공공사업을 중심으로 올해에도 지난해 실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IT서비스 사업 전반으로 사업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각주[편집]

  1. MOU〉, 《위키백과》, 2017-09-17

참고 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은유진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