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정재민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정재민(Jung Je Min)은 기존 공유경제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공유경제 서비스 플랫폼인 바르크의 대표이사이다.

주요 활동

바르크

바르크는 블록체인 기반 공유경제 플랫폼이다. 공유경제란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을 뜻한다. 우버, 에어비앤비, 중고나라 등이 공유경제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다. 바르크는 기존 공유경제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바르크는 물건, 노동, 서비스, 정보, 콘텐츠, 렌탈 등 다양한 자원과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

바르크 플랫폼은 물건 교환하기, 팔고 싶은 물건 올리기, 사고 싶은 물건 요청하기, 흥정하기, 평가하기, 친구사귀기, 돈벌기의 일곱 가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는 초당 약 2,000건 처리 능력을 구현하였으며 최대 1만 TPS를 목표로 하여 빠른 처리 속도를 특징으로 한다. 전자상거래 회사들과의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며 이더리움과 완벽 호환되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보장한다. 매우 낮은 수수료를 통해 바르크 생태계를 확장, 기업의 수익을 보호하며 사용자간 P2P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정재민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