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최현섭

해시넷
183.98.29.165 (토론)님의 2020년 6월 19일 (금) 16:06 판 (참고자료)
이동: 둘러보기, 검색
최현섭 밋토큰재단 대표이사
밋토큰재단(WM Holdings Limited)

최현섭은 온라인 인력매칭 시스템인 워크밋을 기반으로 하는 리버스 ICO밋토큰(MeetToken)의 재단인 밋토큰재단(WM Holdings Limited)의 대표이사이자 밋토큰 재단에서 개발한 디앱플랫타(Flata)의 의장이다.

개요

최현섭은 고졸의 학력으로 2000년대 초의 게임 산업계에서 신화를 쓴 벤처 1.5세대 기업가이다. 1980~90년대까지만 해도 개발인력과 인프라 부족으로 게임산업의 변방이었던 한국은 1990년대 후반 인터넷과 PC 보급의 급증과 세계적으로 PC 게임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국내 게임시장도 급성장하게 됐다. 그 시기에 맞춰 최 대표는 1990년대 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게임씨티'를 공동 창업하며 월 2억~3억 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국내 대형 게임개발회사인 넥슨에 최초로 투자받은 1호 기업이라는 명예도 얻었었다. 하지만 무리한 사업 다각화와 신규 게임의 실패 등으로 인해 대표직에서 물러나야만 했다. 그 후 여러 사업에 도전했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그러다 2014년 건설 일용직 일을 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고, 1년 2개월 동안 일용직 구직자와 구인자들을 연결해주는 직업소개소를 통해 건설 현장 일용직의 생태계에 대해 파악했다. 이를 통해 상호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허를 내고 소개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온라인 일용직 중개 시스템인 워크밋 플랫폼을 만들어냈다.[1]

약력

  • 1988년 ~ 1990년 : 광성고등학교
  • 2015년 ~ : 밋토큰재단 대표이사
  • 2019년 ~ : 플랫타익스체인지 의장

주요 활동

밋토큰재단

최현섭 밋토큰재단(WM Holdings Limited) 대표이사는 90년대 게임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성공한 사업가였다. 하지만 무리한 사업확장 등으로 인해 사업이 무너지게 되어 결국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그 후 일용직 노동, 대리운전 매칭프로그램 개발기획 등 일용직 일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일용직 구직자와 구인자의 연결을 중개하는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고, 결국 워크밋이라는 일용직 구인ㆍ구직 매칭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지금의 밋토큰 재단이 만들어졌다.

밋토큰 재단은 워크밋이라는 일용직 구인ㆍ구직 매칭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비엘재단과 블랍스재단, 타미재단 등과 리버스 전문 거래소인 플랫타익스체인지와 함께 형성한 플랫타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밋토큰 플랫폼에 탑재되어 있는 지갑을 통해 자체 암호화폐인 밋토큰(MEETtoken)은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며, 플랫타의 디앱 하나로 다양한 코인을 관리할 수 있게 하여 코인별로 지갑을 관리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밋토큰을 실생활 결제를 위해 스테이블형 코인인 플랫(Flat) 출시하여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2]

홈페이지 : https://www.meettoken.io/


플랫타

플랫타(Flata)는 밋토큰 재단에서 제공하는 디앱으로 스테이블코인플랫(FLAT)의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플랫은 밋토큰 재단의 자체 암호화폐인 밋토큰을 실생활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만든 스테이블형 코인이다. 플랫타는 플랫을 보관 및 결제에 사용되는 디앱으로써 활용 된다.

플랫타는 밋토큰 재단에서 운영하는 밋토큰만이 아닌 신뢰를 줄 수 있는 코인과 리버스 재단 코인들의 암호화폐 지갑 및 결제의 도구로 사용될 것이며, 단순 밋토큰 재단 생태계만이 아닌 수많은 리버스 코인들의 생태계도 포용하여, 리버스 재단들의 초기 진입 애로사항과 암호화폐 시장의 고질적인 병폐인 실생활 사용처 및 기술상의 문제를 해결하여, 부정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이미지를 개선해 신뢰성 있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3]

홈페이지 : https://www.flata.io/


플랫타익스체인지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는 WBholdings에서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2020년 1월 국내 최초 리버스재단 전문 거래소를 오픈하였습니다. 플랫타익스체인지 강준우대표와 최현섭의장이 거래소를 이끌고 있다. 또한 최현섭의장은 밋토큰(meettoken)의 파운더이기도 하다. 플랫타익스체인지는 국내외 다른 가상자산 거래소와 달리 [토큰 홀더 - 프로젝트 팀 - 거래소 - 커뮤니터]가 함께 상생하고 공감하는 새로운 개념의 거래소를 표방하고 있으며, 비엘재단, 블랍스 재단, 업카재단, 타미재단 등을 컨설팅하고 성공적으로 IEO와 상장을 진행했다. 매월 IEO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최대 1000%, 최소 200%이상의 청약공모를 진행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가장 핫한 거래소라 할 수 있다. "지금은 암호화폐가 하나의 아이템에 불과하지만 곧 주식 시장처럼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것이다. 문화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기본과 기준이 필요하다. 우리는 그 기준을 세우는 한편 기본을 지켜나갈 것이다. 기본을 지키면 성공은 따라온다고 확신하고 있다."

출처 : 플랫타(Flata) 최현섭 의장 "아이템에서 문화로... 암호화폐 시장 새로운 기준 만든다" 더퍼스트미디어(https://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55309)

홈페이지 : https://www.flata.exchange/


땡스엔젤

땡스엔젤(Thanks Angel)

㈜땡스엔젤(Thanks Angel)은 2018년 설립된 소규모 설치 시공자 및 시공사를 위한 생활시공 O2O 중개 서비스 플랫폼 회사이다. ㈜땡스엔젤은 다양한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주택관리이력, 주택수리이력, 주택케어서비스 등의 데이터 관리 및 저장을 위한 암호화폐인 타미토큰을 발행했다.

2020년 5월 4일, 밋토큰은 생활 시공 및 홈케어 전문 서비스 업체인 ㈜땡스엔젤과 암호화폐 컨설팅 및 토큰 이코노미를 위한 전략적 제휴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돌아오는 6월 플랫타 익스체인지(Flata Exchange)에 상장을 앞둔 ㈜땡스엔젤과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토큰 이코노미 및 코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밋토큰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에서 많은 경험과 전문 인력을 보유한 리버스 재단 상장 컨설팅 업체이다. 밋토큰의 최현섭 의장은 "암호화폐에 진출하는 리버스 재단은 여러 가지 목적과 종류가 있지만, 밋토큰과 오랜 협력관계를 맺어온 ㈜땡스엔젤은 상장을 통해 최고의 마케팅 효과와 함께 목적을 달성할 것이며, 이미 전국적으로 탄탄하게 사업을 꾸려가는 ㈜땡스엔젤이 암호화폐의 필요성을 느끼고 첫발을 디딘 만큼 업체와 고객 모두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슈퍼 재단이 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땡스엔젤은 플랫타익스체인지를 통해 거래된다. 또한, 플랫타 디앱에도 입점함으로써 실생활 결제의 롤 모델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4]

홈페이지 : https://www.tamy.io/

각주

참고자료


홈페이지

블로그

언론기사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최현섭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