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류경선

해시넷
wnsvkd12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3월 5일 (화) 10:41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류경선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 CEO


류경선은 금(gold)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인 더마이다스터치골드(TMTG)를 만든 한국의 블록체인 기업인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DGE; Digital Gold Exchange)의 대표이사(CEO)이다.


생애

학력

약력

  • loudly lnc. 콘텐츠 마케팅 대표이사
  • NEXTMAKERS GlobalInfluencer platform 콘텐츠 총괄이사
  • 청와대 사랑채 전시개편사업 총괄 PM


주요 활동

더마이다스터치골드(TMTG)

TMTG는 금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인 DGE(Digtal Gold Exchange)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암호 화폐이다. TMTG를 제작, 유통하고 있는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DGE)의 창업진들은 애초부터 ‘실물기반의 암호화폐’를 염두에 두고 사업계획을 세웠고 결과적으로 TMTG를 출범시키게 되었다. TMTG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실물 금이 가치를 보장하는 암호화폐’이다. TMTG 코인에는 실제 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MDG코인이라는 매개체가 있다. 이는 DAO코인과 마찬가지로 금 1g과 페깅되어 있으며, 오직 DGE 플랫폼에서 TMTG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본인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실제 금과 교환할 수 있으며, 자신이 구입한 금에 대한 가치를 증명하는 증표로써 역할을 한다. TMTG는 유틸리티 코인으로써 유동성과 변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MDG를 통한 안정적인 자산으로써의 가치 또한 인정받아 코인 시장에서 매력적인 투자가치로 개인과 기관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현재 TMTG는 마일리지, 상품권, 선불카드 등 다양한 산업들 과의 연계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확보했으며, 전세계 다양한 금 공급처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금 공급을 유지하고 있다.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DGE)

DGE 플랫폼은 이용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거래의 동시성을 유도하여 중개자 없이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서비스 내부 DB에 저장되던 이용자의 자산을 서비스 외부DB,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이용자간, 매 개체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고 이런 기능의 확장은 데이터 교환을 위한 분산 플랫폼인 Dgital Gold Exchange를 통해 가능 해지며 Gold 거래 시장에서 공정한 거래를 위한 조건을 창출한다.

분산 된 자산 가치

기존의 금거래가 아닌 독립된 글로벌 자산 생태계를 구축, 금과 토큰을 게시하여 이용자의 자산과 간편한 거래 환경을 통해 안전한 자산의 가치를 구축하게 됨.

P2P 거래

이용자간 직거래를 통해 DGE의 중재가 없더라도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원하는 가치로 거래를 할 수 있음.

전세계의 편리한 사용

거래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DGE 플랫폼을 통해 국내 및 제휴 국가 지역 등 세계 어디에서도 안전하게 Gold를 실물로 전환가능.


향후 계획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류경선 문서는 암호화폐 창시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