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씨로드토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씨로드토큰(SRT)

씨로드토큰(Sea Road Token)은 제이드그룹(Jade Group)의 자회사인 씨로드인터내셔널(Sea Road International)이 발행한 암호화폐이다. 그 화폐 단위는 SRT이다.

개요[편집]

씨로드(Sea Road)는 씨로드인터내셔널(Sea Road International)에서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 신용장 발급 플랫폼(BLF Platform)이다. 계열사인 연태훼리를 시작으로 기타 15개 이상되는 대형 선박회사들과 물류회사, 포워딩 회사 등이 직접 플랫폼에 참여할 예정이다. 연태훼리는 연매출 400억원 이상의 한중합작 해운회사이며, 본 프로젝트의 대표를 맡고 있는 곽병진 회장은 연태훼리 주식회사와 중국 연태발해윤도의 현직 총경리(대표)로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씨로드 프로젝트를 위해 발행하는 씨로드토큰(Sea Road Token, SRT)은 신용장 발행의 수수료로 사용되며, 각지 무역거래에 있어 송금, 간편결제 수단으로도 활용되며, 선박 운임료, 선원급여 등의 지급결제 수단으로 확대되어 나아가 물류금융플랫폼의 기축결제 수단으로 확대 사용될 예정이다.

씨로드인터내셔널은 선박회사를 중심으로 신용장 발행 및 지급시스템의 이해관계인을 빠르게 참여시키고 기존에 일어나고 있는 대규모 레거시 트랜잭션을 BLF Platform 으로 전환하고 있다. 우선 한중간 트랜잭션 전환을 위한 시스템을 런칭한다는 계획이며, 안정단계에서 글로벌 탑티어 선박회사와 글로벌 플랫폼을 공동확장 할 계획이라 밝히고 있다.

씨로드인터내셔널은 한중 선박, 해운회사들이 참여하는 연합체를 만들고 공동사업화를 통해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물류 산업을 이끌고 있는 육상항공, 항공사, 선박회사, 물류회사, 포워딩사, 화주, 신용회사 등 주체들이 참여하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글로벌 표준을 만들어 가려 한다.

향후 무역 거래는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으로 활성화됨으로써 씨로드인터내셔널의 Blf 플랫폼은 신뢰성 있고 간편한 결제수단으로 그 수요는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될 것이다.

또한 중국과 아프리카 간 무역거래를 활성화시킬 CBDC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인물[편집]

  • 곽병진 : 본 프로젝트의 대표를 맡고 있는 곽병진 회장은 물류업계에 40년간 종사했으며, 연태훼리 주식회사와 중국 연태발해윤도의 현직 총경리(대표)로서 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곽병진 회장은 중국 상품통그룹 한국수석대표, 중국 마오야전자상무유한공사 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자선인 연태훼리 및 기타 관계 선박회사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여 글로벌 표준을 만들 예정이다.

파트너사[편집]

  • 발해윤도그룹 : 국영기업인 연태항의 주주로 대형 선박 13척 및 대형크루즈 3척을 보유하고 있으며당사의 DC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임
발해윤도(渤海轮渡股份有限公司)
  • 연태훼리 주식회사 : 연태와 평택간 카훼리운영(여객 810명,콘테이너 462teu 적채가능 선박)
연태훼리(Yantai Ferry)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 수정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씨로드토큰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