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의견.png

아트초이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트초이스(Art Choice) 로고
아트초이스(Art Choice) 로고와 글자

아트초이스(Art Choice)는 예술품 투자에 인공지능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아트초이스는 미술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서, 향후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확장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아트초이스의 슬로건은 "모두의 초이스, 아트초이스"이다. 아트초이스는 예술품 검증을 위해 프라이빗 컨설팅 기업 아트웨이브를 참여시켰고, 플랫폼 설계와 론칭 과정에서 법무법인 율촌의 자문을 받아 검증된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투비소프트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아트초이스 플랫폼 내에서 간편한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처음으로 국내에서 AI를 통해 미술시장의 미래를 예측한다고 했다.

개요[편집]

아트초이스는 미술품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기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다.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로는 블록체인 테그 시스템을 통해 작품의 진위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아트초이스는 갤러리들과 프라이빗 예술품 컬렉터들의 미술 작품 매매에 있어 가장 큰 문제인 보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장고를 준비했다. 아트 초이스는 서울 근교에 땅을 매입하여 수장고 건립을 준비 중이다.

아트초이스는 글로벌 전시를 후원하면서 직접 주관을 하기 위한 초석을 만들고 있다. 그 첫 번째 초석으로는 'British Council'와 함께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하는 폴 스미스전의 공식 후원이다. 그리고 아시아 전체 시장을 타켓팅하기 위해 9월달에 상하이에서 열리는 샤넬 제국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전시에도 공식 후원도 진행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폴 스미스와 샤넬 전시에 후원은 블록체인 기업에게는 이례적인 일이다.

사업 분야[편집]

  • 미술품 크라우드 펀딩 및 담보 대출 서비스
  • 미술품 블록체인화
  • 수장고 사업(미술품 보관 사업)
  • 문화 행사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아트초이스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