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애슬론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애슬론(Athlon)
애슬론(Athlon)

애슬론(Athlon)은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송금 및 투자 플랫폼이다. 애슬론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성된 송금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해외 송금 서비스 지원 및 해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높은 정보 등을 제공한다. 애슬론은 기존에 사용되던 ‘국제은행 간 통신 협정 (SWIFT)’ 시스템 이용한 외환 송금시 발생되는 높은 수수료 및 많은 소요시간을 대폭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개요[편집]

애슬론(Athlon)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투자 플랫폼을 지향한다. 토큰을 활용하여 국가와 화폐를 초월한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여 글로벌 자금 순환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애슬론 생태계를 통하여 개인 투자자는 자국이 아닌 해외의 기업에게 투자를 진행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Athlon은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부담하는 수수료의 혁신적인 감소를 통해 토큰의 활용성을 활성화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다. 또한 이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있어 크로스보더 투자 영역에서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포블게이트에 상장하여 기존 물량을 전부 털어 1000원까지 만들 계획이다.

배경[편집]

기존의 외환송금 처리과정은 여러 은행들이 개입되는 중계방식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직접처리(STP)가 불가능하다. 단순한 해외 송금이 아닌 해외투자의 경우, 해외 투자자는 부담스러운 세금 신고 요건에 직면해 있으며 각 국가에 따른 엄격한 규제와 복잡한 규칙에 준수해야만 한다. 애슬론은 위에 언급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과 나아가 투명하고 신속한 투자 프로세스 및 다국가간의 투자 활성화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징[편집]

AFP(Athlon Finance Platform)[편집]

애슬론 토큰을 이용해 투자를 할 경우, Athlon 재단은 Athlon 토큰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유입된 자금을 통해 각 국가에 해당하는 법정화폐로 기업에 자금을 조달하고, 플랫폼내에서 대리 계약을 체결하여 투자자에게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투자금액에 비례한 막대한 수수료의 부담이 효과적으로 줄어든다.

IPFS[편집]

IPFS는 기존의 HTTP 방식의 문제점인 집중화(Centralization), 데이터 전송의 비효율성(Inefficient), 느린 속도(Lantency)를 해결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존의 HTTP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완한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전송 방식이다.

액셀러레이터[편집]

AFP(Athlon Finance Platform)의 딜소싱은 엄선된 투자사의 추천과 액셀러레이터의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여러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업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에 대한 투명한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스타트업들의 자금 조달 역할을 통해 애슬론 토큰 생태계를 확장시킨다.

암호화 계약서[편집]

사용자는 암호화된 계약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 프로세스를 모두 거친 구매자는 IPFS 방식으로 판매자의 Working Directory에 존재하는 암호화된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다. 암호화된 데이터는 해당 파일을 복원하는 유저의 계정 정보 중 구매 이력, 블록체인상 거래 내역 및 Transaction 이력 등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권한 인증을 진행하여 이에 대한 불법 사용의 가능성을 2중으로 차단한다.


  의견.png 이 애슬론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