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5월 23일(목) 18:30에 제3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진행합니다.

의견.png

게이트체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게이트체인(GateChain) 거래소 로고
게이트체인(GateChain) 거래소 로고와 글자

게이트체인(GateChain)은 게이트아이오의 거래소 토큰이다. 게이트체인 또는 게이트체인토큰(GT)이라고도 한다. 2013년 설립된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에서 2019년 4월 1일 발표한 거래소 전용 암호화폐이다.

개요[편집]

탈중앙화거래소 구축한 게이트아이오는 게이트체인(GateChain) 시스템과 거래소코인 GT(Gatechain Token)을 발표했다.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로 집약된 탈중앙화 공유 체인으로 "안전한 가치 보관 및 거래(Safe value storage and exchange)"를 모토로 하고 있다.

특징[편집]

게이트체인은 암호화폐 도난 혹은 프라이빗 키 분실 및 훼손의 상황에서 자금의 안전을 보장해 준다. 이는 독창적인 온체인-안전계정(onchain-safety-account)과 맞춤 설정이 가능한 정산보장(customizable-time-delay-recovery)체계를 통해서 가능하다. 중앙집중형에서 벗어난 탈중앙화 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를 구축하여 초고속 블록체인은 구현하였다.

장점으로는 낮은 전력 소비, 공평하고 지속적인 수익, 크로스체인(Cross-Chain), OTP로 보호된 개인지갑, 기업의 다중 서명 지갑, 하드웨어 및 거래소 지갑 등 최신 기술 지원등이 있다.

게이트아이오는 6년간 축적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게이트체인 연구에 수백명 이상의 기술 팀 멤버들이 2년간의 노력 끝에 게이트체인(GateChian)을 완성했다. 특히, 외부 투자는 받지 않고 게이트아이오(Gate.io)의 자체적인 자금력으로 모든 개발 과정을 성공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게이트체인토큰(GT, Gatechain Token)은 게이트체인 메인넷 거래의 가스(gas)로 사용된다. 토큰은 게이트아이오(Gate.io) 생태계의 일부분으로써 네트워크 이체 수수료 지불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발행[편집]

GT의 총량은 3억개로,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메인넷 코인인 ‘GT(게이트체인토큰)’은 ICO과 프라이빗세일(private sale)은 물론, 내부 양도 또한 전혀 진행하지 않는다. 따라서,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Gate.io DEX를 통해 초기 30%의 분량이 먼저 분배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게이트체인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