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미네랄토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Mineral Token(MNR)

미네랄토큰(MNR; Mineral Token)은 클레이튼 기반의 디앱 게임에서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이다. 미네랄토큰은 주로 유저 간 아이템을 거래할 때 쓰이며, Gold나 Crystal과 달리 게임 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 콘텐츠(경매, 이벤트, PVP)를 통해 MNR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외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특징[편집]

미네랄토큰(Mineral Token)은 KRC-20 기반으로 생성되며, 클레이튼(Klaytn) 플랫폼에서 토큰 생성 예정이다. 이는 이더리움 기반 사용 시, 게임 내 이루어지는 아이템 거래의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극복하기 위함이고, Klaytn의 경우 초당 3000~4000TPS를 구현한다.

미네랄토큰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얻어낸 유저들의 게임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게임 소유화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를 통해 유저와 유저간의 데이터 거래, 나아가 각각 다른 게임간의 아이템 거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미네랄토큰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