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4일(금)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의견.png

에이코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이콘(AKON)

에이코인(Akoin)은 세네갈계 미국인 가수 에이콘(AKON)이 만든 암호화폐이다. 2020년 3월 16일, 에이코인 백서가 공개된 사실이 코인포스트를 통해 밝혀졌다. 에이코인은 "아프리카 기타 신흥 경제권의 기업가 전용으로 설계된 암호화폐"이며, 그 사명은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서 "세계 최대의 신흥 노동시장의 가능성을 열어 두는 것"이라고 한다. 에이코인은 유틸리티 토큰이며, Akoin 네트워크상에서 암호화폐, 법정화폐, 그리고 휴대전화 크레딧 간의 교환을 촉진한다.

암호화폐 에이코인(Akoin)은 스텔라 재단과 제휴, 스텔라 네트워크를 이용해 설립되었다. 또 P2P 결제와 휴대전화 크레딧 교환 플랫폼인 비트미닛(Bitminutes)과도 제휴했다. 비트미닛에 의해서 Akoin 사용자가 아프리카 전역의 12억 개의 계정에 무료 송금할 수 있게 된다. 또 이 회사는 선불을 통한 통신요금 결제, 마이크로 렌딩과 캐시인 캐시아웃 서비스에 대한 접속을 제공한다.

에이코인(Akoin)은 아프리카와 같은 지역에서 글로벌 금융 소외 계층을 포용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스텔라의 분산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택했다. 에이콘에 의한 암호화폐 프로젝트 에이코인은 "One Africa. One Coin"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아프리카의 젊은 기업가 지원 등을 통해 아프리카의 경제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세네갈 출신의 에이콘은 조국인 세네갈 대통령에 의해 2000에이커(약 8km)의 토지를 기증받아 암호화폐 Akoin으로 모든 일상거래를 할 수 있는 에이코인시티(Akoincity)를 건축 중이다. 건설이 완료되기까지는 5~10년이 걸릴 전망이다.[1]

각주[편집]

  1.  〈미국 유명가수 에이콘(Akon), 'Akoin' 백서공개〉, 《코인코드》, 2020-03-16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 수정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에이코인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