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바이낸스USD"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특징)
18번째 줄: 18번째 줄:
  
 
== 특징 ==  
 
== 특징 ==  
BUSD는 미국 달러와 연동된 바이낸스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정확한 거래소 상장 날짜나 출시 예정일이 밝혀지진 않았다. 그러나 우선 [[비트코인]], [[바이낸스코인]], [[리플]]을 [[암호화폐 거래소]] 상에서 거래할 때 활용 될 계획이다.
+
BUSD는 미국 달러와 연동된 바이낸스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정확한 거래소 상장 날짜나 출시 예정일이 밝혀지진 않았다. 그러나 우선 [[비트코인]], [[바이낸스코인]], [[리플]]을 [[암호화폐 거래소]] 상에서 거래할 때 활용 될 계획이다. 그리고 팍소스 상에서는 미국 달러와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 코인은 뉴욕 금융감독국으로부터 유통 허가를 받았다. 그래서 뉴욕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끔, 뉴욕에서 가장 먼저 출시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해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쟌 세계에서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가장 엄격한 곳 중 하나인 미국 뉴욕 주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는 것이 바이낸스의 미국 시장 본격 진출을 앞두고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
 
  
 
{{ 각주 }}
 
{{ 각주 }}

2019년 9월 6일 (금) 13:42 판

비유에스디(BUSD)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로고와 글자
팩소스스탠다드(Paxos Standard) 로고와 글자

비유에스디(Binance USD, BUSD)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스테이블코인 발행 업체인 팍소스와 손을 잡고 2019년 10월에 발행할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들은 2019년 9월 5일, 바이낸스 블로그를 통해 비유에스디의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1]

개요

비유에스디(BUSD)는 바이낸스가 출시하는 미국 달러와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를 통해 발행되며, 이후 바이낸스체인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비유에스디를 개발하기 위해서 팍소스를 발행사로 정하고 사전에 파트너십을 맺었다. [2]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코인은 팍소스 플랫폼에서 직접 구입 및 상환을 실시할 예정이며, 바이낸스닷컴에서도 거래 될 예정이다. 또한 비유에스디는 뉴욕 금융감독국에게 유텅 허가 승인을 받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뉴욕 시민들은 이 코인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대해서 팍소스의 아시아 시장 총괄인 리치 테오는 "뉴욕 금융감독국의 허가를 받은 것은 BUSD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으로서 안정적으로 유통되기 위한 필수적인 절차"라고 설명했다. [3]

등장배경

바이낸스의 대표이사인 창펑자오는 "팍소소는 디지털 신뢰도를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는 자체 스테이블 코인 개발에 이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BUSD 발행을 계기로 안정적인 디지털 자산의 힘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이나 BUSD 사용과 같은) 활용 사례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많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팍소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아시아 지부 대표이사인 리치 테오는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가장 엄격한 곳 중 하나인) 뉴욕 금융감독국이 BUSD를 승인한 것은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BUSD가 갖춰야 할) 장기적인 안정성을 향한 중요한 사건이다. 우리는 바이낸스처럼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스테이블 코인이 각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을 소개 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에 더해 테오 대표는 "팍소스 브랜드는 모든 사업 파트너가 각국의 규정을 준수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고, 거래의 투명성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9년 7월에는 후오비 캐피털의 스타트업 자회사인 '스테이블 유니버설'이 BUSD처럼 달러에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인 HUSD를 팍소스와 협업하여 출시했다. 이 코인은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후 가까운 미래에 다른 거래소나 트레이딩 데스크. 암호화폐 지갑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바이낸스는 스테이블코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에 따라 2019년 7월에 영국 파운드화와 1:1로 연동되면서 바이낸스 네트워크에서 생성되는 스테이블코인인 BGBP를 발행했다. 이 당시 바이낸스는 다른 국가 통화들과도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는 페이스북리브라와 비슷한 바이낸스 비너스 발행도 준비하고 있다. 바이낸스의 공동창업자인 허이는 더 블록에게 "위는 가까운 미래에 스테이블 코인이 빠르게 전 세계에 있는 국가들의 기존 통화를 대체하고, 디지털 생태계에 새롭고 균형 잡힌 표준을 세울 거라고 믿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바이낸스는 팍소스와의 이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지 시간으로 2019년 9 월 12일 오후 4시 20 분에 '인베스트 아시아:2019'의 무대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징

BUSD는 미국 달러와 연동된 바이낸스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정확한 거래소 상장 날짜나 출시 예정일이 밝혀지진 않았다. 그러나 우선 비트코인, 바이낸스코인, 리플암호화폐 거래소 상에서 거래할 때 활용 될 계획이다. 그리고 팍소스 상에서는 미국 달러와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 코인은 뉴욕 금융감독국으로부터 유통 허가를 받았다. 그래서 뉴욕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끔, 뉴욕에서 가장 먼저 출시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해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쟌 세계에서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가장 엄격한 곳 중 하나인 미국 뉴욕 주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는 것이 바이낸스의 미국 시장 본격 진출을 앞두고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바이낸스USD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